KT파워텔, ‘경방 타임스퀘어’에 공중망 TRS 서비스 공급

뉴스 제공
KT파워텔
2009-09-17 09:56
서울--(뉴스와이어)--KT파워텔의 TRS서비스(주파수공용통신)가 대형 쇼핑몰 등의 유통분야에서 그 진가를 발휘 하고 있어 주목된다.

KT파워텔(대표이사 권행민, www.ktp.co.kr)은 경방 타임스퀘어에 협력업체 포함 250여대의 단말기 공급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타임스퀘어의 주요 통신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영등포구 11만평 부지에 조성된 ‘경방Times Square’는 백화점, 호텔, 오피스텔,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어우러진 초특급 선진국형 복합쇼핑몰로써, 프로젝트 기획 단계에서부터 파워텔 서비스를 통합무선통신망 개념으로 도입한 최초의 사례가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경방측은 쇼핑몰 내 관리 및 운용을 위하여 효율적인 통신망 도입의 필요에 따라, 통달거리 가 짧고 혼신이 있을 수 있는 무전기와 파워텔 서비스를 함께 검토하는 과정에서 최종적으로 파워텔 서비스를 주 업무용 통신수단으로 선정하였으며, 기획단계에서부터 사전설계를 통하여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타임스퀘어는 규모가 큰 만큼 운용면에서 관리가 어렵고 안전사고에 취약한 구조로 실시간 긴급한 상황에 대처하는 새로운 재난통신운용체계의 구축과 더불어 한정된 공간에서 다양한 업체와의 일원화된 통신체계 구축이라는 2가지 장점을 만족시키는 최적의 통신망으로 파워텔서비스를 선택하였다.

또한 경방측은 자가망 대비 통신망 구축비용이 상당부분 절감되고, 전 구간에서 안정적인 통화권 구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성능·음질·무게 등이 일반무전기에 비해 뛰어나 사용상의 편리함 등의 이유로 KT파워텔 서비스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방은 또, 향후 입점 예정인 모든 관련업체로 KT파워텔 서비스를 확대하여, 쇼핑몰에서의 주요연락 수단을 파워텔 서비스로 진행할 예정이어서, 입점 및 관련업체 등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측되며, 대고객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과 안전에 대비하는 타임스퀘어의 노력에 타임스퀘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상당히 만족할 것으로 KT파워텔 측은 기대하고 있다.

KT파워텔은 경방 타임스퀘어 진출에 힘입어, 향후 대형복합쇼핑몰 업종을 타겟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대형쇼핑몰내의 통합무선통신망으로 최적의 업무용 통신수단이라는 점을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강조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많은 유통업체들이 파워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대형 쇼핑몰인 타임스퀘어의 파워텔 서비스 도입이 향후 대형마트 및 복합쇼핑몰 업종의 파워텔서비스 도입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방 타임스퀘어의 KT파워텔 서비스 도입을 총괄한 이후선 KT파워텔 기업영업본부장은 “타임 스퀘어같이 큰 쇼핑몰이나 백화점 등 유통업체에서는 파워텔 서비스가 가장 최적의 통신 수단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향후 지속적으로 대형마트·복합쇼핑몰에 파워텔 서비스 영업을 전개하여 유통업 분야에서도 파워텔 서비스가 가장 중요한 업무용 통신수단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KT파워텔 홍보팀
서진혁 대리
02)2166-04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