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ardier, 신형 CSeries 항공기 생산 기지 기공식 개최

토론토--(뉴스와이어)--9월 15일은 Bombardier Aerospace가 캐나다 퀘벡 주에 최초의 CSeries 항공기 관련 건물 기공식을 개최함에 따라, CSerie 항공기 프로그램과 관련된 중요한 진전을 이룬 날로 기록되었다.

몬트리올로부터 북쪽으로 45분 거리에 있는 미라벨에 위치한 완전 통합 항공기 시스템 테스트 영역(CIASTA: Complete Integrated Aircraft Systems Test Area)은 가상 CSeries 테스트 항공기를 대상으로 한 테스트 및 시스템 입증 시설이다. CIASTA에서 최초의 원형 항공기가 비행을 하기 1년 전에 항공기 시스템의 신뢰성과 기능성을 시험할 예정이다.

Bombardier의 직원, 납품업체, 파트너사, 고객과 언론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기공식은 신형 항공기가 2013년 서비스 개시를 향해 나아가는 길을 열어 주었다.

가이 해시(Guy Hachey) Bombardier Aerospace 사장 겸 COO는 하객들에게 행한 연설에서 “오늘은 이 프로그램의 경축일이자 Bombardier Aerospace에게 중요한 날이다. 오늘 우리는 첫 번째CSeries 테스트 항공기용 기지가 될 시설 공사의 첫 삽을 뜬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CSeries 항공기군을 생산할 축구경기장 15개의 크기와 맞먹는 총 860,000 평방 피트 규모의 복합 건물군을 건립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CIASTA는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빌딩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이는 Bombardier Aerospace로서는 세계에서 최초로 건설하는 빌딩이다. LEED는 고성능 그린 빌딩의 설계, 건축 및 운영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기준이자 독립적인 인증 프로그램이다.

CIASTA의 설계와 건설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테스트 시설을 조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Wieland-Dafco Quebec Inc.와 Ghafari Associates LLC가 빌딩 건설 계약을 수주했다.

항공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에 보다 공헌하려는 의지의 일환으로 Bombardier는 동급 분야에서 매연과 소음 배출이 가장 적으며 연료 효율성이 가장 높은 항공기를 설계, 생산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그러나 의지는 또한 Bombardier의 생산 공정과 시설에게 적용된다. 가능한 한 기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CIASTA는 기존 연료 유통 건물을 전용하여 재건립된다.

“당사는 항공기이든 그 항공기를 테스트하고 건조하는 건물이든 보다 환경친화적이기 위해 일관성과 통일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해시 사장은 밝혔다.

CIASTA는 우선적으로 Iron Bird라는 애칭으로 부르는 CSeries 항공기용 통합 시스템 테스트 및 인증 장비(ISTCR: Integrated Systems Test and Certification Rig)를 설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 장비는 제품 완성도를 조기에 확인할 수 있는 최초의 완전한 테스트 장비가 될 것이다. 비행 제어 시스템, 항법장치, 전기 및 환경 제어 장치들이 실제 비행 테스트 프로그램보다 일년 앞서 테스트될 예정이다. 기타 테스트 시설로는 내부 검사 장비(Interiors Rig), 시스템 통합 테스트 스탠드(SITS: Systems Integration Test Stand) 그리고 엔지니어링 시뮬레이터(ESIM) 그리고 비행 제어 통합 실험실(FCIL: Flight Controls Integration Lab) 등이 있다.

Bombardier 는 2009년 8월 19일 중국으로부터 퀘벡 주 생로랑으로 최초의 시험 품목 – 테스트용 동체 – 를 일정보다 앞서 도입함으로써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테스트용 동체는 현재 항공기 수명을 테스트하는 압력 주기를 포함하여 피로도 테스트 수행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테스트용 동체는 CSeries 항공기의 최종 설계 단계가 2010년에 시작되기 전에 생산 및 엔지니어링 구조 컨셉트를 보여주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초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은 통합 개념 정의 단계(JCDP: Joint Conceptual Definition Phase)으로부터 통합 정의 단계(JDP: Joint Definition Phase)로 공식적으로 전환되었다. 후자 단계는 제품 정의를 더 확대시키게 되며 예비 설계 동결과 함께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8년 Farnborough Air Show에서 CSeries 항공기를 선보인 이래 Bombardier는 Deutsche Lufthansa AG와 Lease Corporation International Group으로부터 50대의 CS100 및 CS300 항공기 확정 주문을 수주했다. 장거리 운항, 단일 복도의 100 ~ 145석 시장에 최적화되어 있는 CSeries 항공기는 동급 최저의 운항 비용, 탁월한 운항 유연성, 넓은 동체에서 오는 편안함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환경 보호적 특성을 구현할 예정이다.

Bombardier 관련 정보
단거리용 항공기와 비즈니스용 제트기에서 철도 장비, 관련 시스템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교통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세계적인 기업 Bombardier Inc.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2009년 1월 31일 결산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197억 미 달러이며 동사의 주식은 토론토 증시(BBD)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Bombardier는 세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 및 북미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North America Index) 의 구성 주식에 포함되어 있다. 관련 뉴스 및 추가 정보는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Aerospace
John Arnone
416-375-3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