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가족초상화 그려주는 ‘가족드로잉’ 행사 열려
반나절 동안 소화할 수 있는 작품에 한계가 있기에 참가 희망 이유를 적은 사연을 받아서 다섯 가족을 선정하게 된다. 단순한 호기심과 재미로 응모하는 가족들이 많으리란 예상과 달리 가슴 아프고 절절한 사연들이 많았다고 한다.
“이번 행사의 부제가 ‘가족의 발견’입니다. 완성된 그림을 보면서 우리 아빠가, 엄마가 요렇게 생겼구나 다시 보는 재미도 있고요. 살다보니 서로에게 무감각하고, 무뎌진 감정들을 되살려보는 의미도 될 것 같아 기획을 하게 됐습니다.”며 도서관 지원팀 임준팀장은 말했다.
그림을 그려줄 박한영 일러스트레이터는 현재 홍대 프리마켓에서 사람들의 초상화를 그리며 개인 작업을 하고 있는 프리랜서이다. 신청자들의 사연을 듣고 이야기를 그림 속에 형상화하는 독특한 스타일로 인기가 많다. 한 때 대형 광고회사에서 근무하기도 했지만 원하는 작업을 전혀 할 수 없는 업무 환경 때문에 과감히 퇴직하고 거리로 나섰다. 이번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가족 초상화 그려주기도 무보수로 자원했다고 한다. 현재 도서관에서 ‘얼굴’이란 주제로 작가의 작품들을 모아 전시하고 있으며, 9월 3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연일 맑고 상큼한 날씨를 자랑하는 이 가을, 아름다운 도서관 테라스에서 즐기는 가족 초상화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가족드로잉’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홈페이지(www.L4D.or.kr) 또는 전화(02-960-1959)로 문의하면 된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주소 및 안내전화
서울시 동대문구 홍릉공원길 93 (청량리2동 206-19)
대표전화 02-960-1959, FAX 02-964-1959, www.L4D.or.kr
웹사이트: http://www.L4D.or.kr
연락처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지원팀
신혜원
02-960-1959
이 보도자료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