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硏, 2009 포브스 경영품질대상 창의경영부문 대상 수상

2009-09-24 10:22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박영훈, www.kribb.re.kr)은 한국의 경영품질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기업의 경영지혜를 공유하기 위해 ‘한국품질경영학회’와‘중앙일보 포브스’가 공동으로 주관한 2009 포브스 경영품질대상에서 창의경영부문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9월 24일(목) 관련 표창을 수여 받았다.

생명硏은 생명공학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 제고 및 국민경제에 기여하고자 기술사업화 창의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출연(연) 최초로 R&D 기획시 특허맵 분석을 도입하였으며, 출연(연) 최고수준의 기술사업화 전담조직(TLO) 구축 및 인적역량 제고, 맞춤형 특허·기술사업화 교육 실시, 기술사업화 성과창출을 유인하기 위한 내부관리 혁신, 우수기술의 활용·확산을 위한 전략적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였다. 그 결과 최근 3년동안 기술료가 약 290% 증가하는 초고속성장세에 있으며, 지난해에는 기술료 92억원 달성, 올해에는 기술료 100억원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구원이 종전의 일방적인 기술생산 방식에서 벗어나 개발된 기술을 직접 사업화할 수 있는 기술사업화 성과창출모델로 지난해와 올해 연구소기업 2社를 설립하는 등 향후 우수한 기술사업화 성과창출이 기대된다.

금번 포브스 경영품질대상은 리더십 부문, 사회공헌 부문, 고객감동 부문, 창의경영 부문, 녹생성장 부문, 공공혁신 부문에 8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포브스 경영품질대상 포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평가 및 현장실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이종우
042-860-4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