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뱀부, 멀티 터치 기술과 함께 재탄생

뉴스 제공
한국와콤
2009-09-25 11:3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서석건, www.wacomkorea.com)은 와콤의 펜 태블릿 기술과 멀티 터치 기능을 결합한 최초의 태블릿인 2세대 뱀부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휴대폰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터치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2세대 뱀부 태블릿은 PC 사용 환경을 더욱 간편하게 직관적으로 만들어준다. 덕분에 사용자들은 디지털 펜을 사용하거나 손가락을 이용한 ‘터치’ 방식 모두를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2세대 뱀부 시리즈는 뱀부(펜&터치), 뱀부 펀(펜&터치), 뱀부 펜 및 뱀부 터치 등 총 4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더욱 확장된 사용자층

기존의 와콤 태블릿이 그래픽 전문가 및 웹 디자이너 등이 주로 활용했다면 신제품 2세대 뱀부 시리즈는 컴퓨터를 활용해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모든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누구나 디지털 컨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데 있어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블로그 및 미니홈피, 트위터 등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문서 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등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멀티 터치 기능으로 더욱 강력해진 뱀부

2세대 뱀부는 스타일리쉬한 모양의 태블릿에 펜과 터치 기술을 조합시킴으로써 보다 쉽게 작동하고, 더 신속한 작업 능력을 보이며, 컴퓨터 사용에 있어 더욱 재미를 선사한다. 멀티 터치 방식의 2세대 뱀부는 디지털 패드 위에서 간단한 터치로 아이콘을 선택하고, 메뉴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두 손가락을 이용한 직관적인 제스처 기능은 이미지나 문서를 돌릴 수 있게 하고, 디지털 포토 앨범이나 프리젠테이션을 가벼운 터치로 넘기며, 블로그나 엑셀 시트를 스크롤하고, 사진이나 지도를 줌인 아웃 할 수 있는 다양성을 제공한다.

더욱 강력해진 디지털 펜

새롭게 추가된 멀티 터치 기능과 함께 디지털 펜의 기능 역시 더욱 강화되었다. 블로그 등 각종 디지털 문서 상에 간편하게 입력이 가능해 본인만의 개성을 담은 컨텐츠 제작이 더욱 쉬워진다. 더욱 정교해진 펜 감지 기능으로 마치 종이와 연필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으로 세밀한 조작이 더욱 용이해졌다. 또한 뱀부는 윈도우의 펜 입력 기능을 구현하는 최적의 도구이며, 압력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터치 기능 사용과 펜 기능 사용 전환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져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태블릿 사용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제공

와콤은 뱀부 태블릿 사용자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인 ‘뱀부 독(Bamboo Dock)’ 및 ‘뱀부 미니(Bamboo Minis)’를 제공, 태블릿을 더욱 유용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들은 이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디지털 컨텐츠 및 문서 등에 직접 쓴 메모를 달거나 스케칭, 게임 등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다. 뱀부 제품을 등록한 사용자들은 와콤의 아태지역 웹 사이트에서 독(Dock)과 미니(Minis)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더욱 편의성이 강화된 뱀부

두께 8.5mm의 초슬림 패드를 채택한 2세대 뱀부는 오른손과 왼손 사용자 모두에게 동일한 편의성을 제공하며, 더욱 가벼워진 신형 디지털 펜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펜 홀더가 통합되어 있다. 또한 4개의 사용자 설정 단축키를 제공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기능을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했다.

세련된 블랙 색상의 2세대 뱀부 시리즈는 펜과 터치 기능이 통합되어 가정에서는 물론 사무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메일, 편지, 워드, 엑셀, 프리젠테이션 및 각종 서류 등에 사용자만의 개성을 담은 서명, 주석 달기, 메모 달기 등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특히 직관적인 터치 방식의 제스처 기능을 통해 데스크탑 PC 사용 및 인터넷 서핑 등을 더욱 간편하게 해준다. 한편, 뱀부 시리즈에는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트’와 ‘잉크 스퀘어드 디럭스’가 번들 소프트웨어로 제공된다.

창조적 작업이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한 뱀부 펀

은색과 흰색이 조화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뱀부 펀은 펜과 멀티 터치 입력 방식이 결합된 중간 사이즈의 제품으로, 2세대 뱀부 시리즈 중 프리미엄 모델이다. 뱀부 펀은 창조적인 작업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다기능 제품으로, 자연스럽고 정교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보다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사진의 리터칭, 수정 및 관리 등의 작업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뱀부 펀 패키지는 사용자의 창작 욕구를 높이는 최고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어도비의 포토샵 엘리먼츠와 코렐의 페인터 에센셜을 함께 제공한다.

세련미 넘치는 블랙 컬러, 뱀부 터치와 뱀부 펜

2세대 뱀부 시리즈 중 스타일리시한 블랙 컬러의 소형 사이즈인 뱀부 터치와 뱀부 펜은 각각 터치 기능과 펜 입력 기능만 지원하는 제품이다. 특히 펜 기능만 지원하는 뱀부 펜은 12개의 브러시와 함께 강력한 페인팅 애플리케이션인 아트레이지를 번들 SW로 포함하고 있어 보다 매력적인 디지털 페인팅 작업을 할 수 있다.

2세대 뱀부 시리즈 전 제품은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맥 OS 10.4와 10.5를 포함해 대부분의 윈도우와 맥 기반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뱀부 제품에는 퀵스타트 가이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뱀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와콤 개요
타블렛 전문기업인 와콤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펜 타블렛, 액정 타블렛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와콤의 타블렛은 의료분야 외 교육, 산업/공업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주식회사 와콤은 1983년 7월에 창립된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해 있다. 와콤은 ‘자연적인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사람과 기술을 더 가깝게 한다’는 비전으로, 전세계를 선도하는 펜 타블렛, 디스플레이, 디지털 스타일러스, 전자 서명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콤의 직관적인 입력 장치의 뛰어난 기술은 디지털 예술, 영화, 특수 효과, 패션 및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인 활동에 활용되며, 비즈니스 및 일반 사용자들의 개인 창작 활동에도 사용된다. 와콤은 2004년 4월 한국 현지법인 한국와콤을 설립, 한국 타블렛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acom.com/k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민컴
정민아/ 장인혜
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