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플랜트 전문인력 채용박람회 열려”

뉴스 제공
사람인HR 코스피 143240
2009-10-06 09:5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해외플랜트 수주 실적의 급증세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대형 플랜트 기업군의 하반기 채용규모가 1,700명 선으로 조사되었다.

플랜트업계는 최근 5년 동안 중동 국가들이 대규모 발주에 나서면서 최대 호황을 맞고 있다. 2003년 64억 달러에 불과했던 해외 플랜트 수주액이 2008년 462억 달러로 급증한 데 이어 세계 경제 회복에 따라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인력수요에 비해 숙련인력의 부족을 겪고 있는 플랜트 관련 기업들이 많다. 최근에는 이들 기업이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통해 인력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국플랜트산업협회(회장 최길선)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 취업포털 사람인 (www.saramin.co.kr)이 공동으로 마련한 ‘플랜트 전문인력 채용박람회’가 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현대중공업, 현대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GS건설, SK건설, 두산중공업, STX중공업, 효성, LIG엔설팅, 선진엔지니어링, 금우 등 플랜트 분야의 대기업 및 유망 중견·중소기업 40여 개사가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현재 현대중공업, SK건설, 현대건설 등 일부 기업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plantjob.or.kr)에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 기업들도 채용박람회 당일 현장 면접을 통해 신규인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혀, 플랜트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연락처

사람인 홍보팀
이윤정
02-2025-26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