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에 중부대를 쳐보세요

충남 금산--(뉴스와이어)--요즘 방송을 보면 “~검색창에 ~를 쳐보세요”라는 문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대기업들이 방송을 포함한 오프라인 홍보를 온라인 홍보와 접목시켜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려는 목적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다. 최근, 수험생감소로 인한 지방대학들의 위기 상황으로 인하여 이러한 기업식 홍보방법이 대학에도 도입이 되고 있다. 또한, 2003년부터 수험생들의 원서접수 방식이 창구접수에서 인터넷접수로 급선회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은 더욱 더 크게 대두 되어지고 있다. 심지어 2005년 신입생 모집에서 대다수의 수도권 대학들은 100% 온라인 원서접수방식을 채택하였으며, 창구접수와 인터넷접수를 병행하고 있는 대학들도 인터넷접수의 비율이 90%를 육박하는 실정이다. 충남의 중부대는 기업식 온라인 홍보방식을 학교 홍보에 접목시켜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온라인세대’로 일컬어지는 10대들의 이런 시대적 변화에 중부대는 타 대학들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작년 말부터 포털사이트의 선두권인 네이버(naver)와 야후(yahoo)의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검색창에 중부대학교를 쳐봐!”라는 문건을 TV CF 및 모든 인쇄 매체에 삽입시키는 일명 ‘크로스미디어’방식을 홍보에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크로스미디어 방식의 광고는 작년부터 광고계의 화두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현재 네이버, 다음, 야후에서 검색순위가 1~3위에 들 정도로 인기가 많은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의 이벤트를 4월 11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최근, SK, 아이비클럽, 파파이스, 코카콜라등의 대기업들이 실시하고 있는 카트라이더 이벤트 게임을 대학에서는 가장 먼저 실시하고 있다. 중부대는 이러한 이벤트를함과 동시에 이벤트를 통해 얻은 e-mail를 확보하여 주기적으로 학교를 소개할 수 있는 웹진(web zine)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대는 올해 중반까지 150,000명의 이메일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중부대는 사이버 테러방지 및 포털사이트에서의 활발한 온라인 홍보를 위해 재학생 10명을 선발하여 사이버홍보 도우미를 결성하였으며,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각종 온라인 키워드광고 및 배너광고도 정확한 통계적 분석을 통해 거품을 제거한 상태에서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부대 관계자는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에서 보다 빨리 적응하는 것이 생존과 발전을 위한 수단이라면, 우리 중부대학교는 다른 대학보다 변화를 빨리 수용할 것이다.”라며 온라인 홍보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oongbu.ac.kr

연락처

입학홍보실 이상우 041-750-68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