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종로 르네상스 한자한문대회 개최

뉴스 제공
반디앤루니스
2009-10-09 14:55
서울--(뉴스와이어)--2009년 10월 31일(토요일), 5년 째 선선한 가을 저녁에 종로 르네상스 한자·한문대회가 열린다. 본 대회는 한문글방 구경서숙(久敬書熟)과 함께 반디앤루니스(대표 김천식)가 주최하고 대한출판문화협회, 전통문화연구회가 후원하여, 전국의 학생들과 일반인들의 한문학습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5년 이후로 매년 서울의 종각역과 연결된 독서 문화 광장인 ‘종로 르네상스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반디앤루니스는 한문 교육 대중화를 위해 1995년부터 반디서당, 어린이천자문교실, 구경서숙 등 초등학생부터 노년층까지 무료로 개방되는 한문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 대회는 ‘한자.한문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들의 문화잔치’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화 함께 개최된다. 본 대회 예선 응시자에게는 반디앤루니스 포인트(1천점)을 증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및 독서지원금이 수여되며, 본선 참가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하는 등 참가자를 위한 즐거운 잔치로 이어가고자 한다.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인터넷 응시(www.baninlunis.com)를 통해 예선이 진행되고 있으며, 예선을 통과한 60여명의 본선 진출자 들은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종로 서점가에 나온 여러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등화가친 (燈火可親)으로 다진 생활 한문 실력을 겨루게 된다.

경시대회 종료 후 채점이 진행되는 동안 무료 가훈써주기, 케리커져 그려주기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및 문화 공연도 이어져 참가자와 시민에게 서점가에서 이루어지는 이색적인 한문공부 열풍과 즐길 거리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주말 오후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참가 신청 및 예선 경시는 대회 홈페이지를 안내되어 있으며, 문의는 T.02-2198-2315 이다.

- 대회 홈페이지 http://www.bandinlunis.com/pages/front/event/200909/hanjaInfo.jsp(상기 공고페이지는 10월 1일~21일까지 예선 응시(접수)가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bandibook.com

연락처

반디앤루니스 서울문고 종합기획실 기획팀
주임 이재호
02-2198-23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