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한국의 경제 회복 담은 ‘Eye on South Korea’ 특별 프로그램 방영

뉴스 제공
CNN인터내셔널
2009-10-14 09:58
서울--(뉴스와이어)--뉴스채널 CNN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경제 불황을 가장 빨리 극복할 나라로 한국을 꼽으며 한국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상승하자 한국의 경기 회복 전략을 취재하고 이를 심층 보도하기 위해 ‘Eye on South Korea (이하 EOSK)’ 특집방송을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선보인다.

특히 CNN은 EOSK를 진행하며 국내에서는 언론 최초로 청와대를 방문, 영부인 김윤옥여사와 인터뷰를 진행한다. 김윤옥여사는 한식 세계화를 위한 정부와 민간 차원의 다양한 노력과 활동을 들려줄 예정이며, 경내 상춘재에서 청와대를 직접 방문한 Kristie Lu Stout EOSK (크리스티 루 스타우트, CNN 앵커)와 함께 다양한 한국 전통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윤옥여사와의 한식 특집을 시작으로 , CNN은 한국의 각 산업별 불황 극복 전략을 알아보고 연기자 및 가수로 활동중인 비와 유럽리그에서 미드필드로 뛰고 있는 박지성 등 한국 유명 인사들이 어떻게 한국의 이름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지 보도한다. 또한 현대그룹 대표 현정은 회장을 만나 현대그룹이 세계적인 불황에 대응하는 방법과 북한과의 비즈니스에 대한 도전기 등을 이야기 하게 된다.

EOSK 취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CNN간판앵커 Kristie Lu Stout (크리스티 루 스타우트)는 송도, 대전 그리고 서울 등 매일 아침 다른 장소에서 생방송으로 특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의 건설 산업 취재를 위해 방문한 ‘송도’는 약 1500에이커(1에이커는 약 1,224평)의 규모로 지어지고 있는 미래형 계획도시로, 약 300억 달러의 투자의 유산물이다. CNN의 특파원 Stan Grant(스탠 그랜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두바이 부저타워를 삼성 물산이 짓게 된 경쟁력 등 한국 건설 산업의 발전을 실제 현장에서 살펴 볼 계획이다. 또한 크리스티는 전자 전문 상가에서 사람들에게 설문을 진행, 현재 가장 유행하는 하이 테크 브랜드에 대해 직접 알아보며 공기 오염도와 정부문서 프린트 작업, 자녀의 이동 경로 등을 알려 주는 새로운 전자제품 등도 소개한다.

한국의 자동차 산업을 언급하면서 CNN의 특파원 Kyung Lah(경라)는 세계 자동차 시장의 대표 브랜드인 람보르기니(Lamborghini)와 페라리(Ferrari)에 도전하는 슈퍼카로 한국의 스피라(Spirra)를 소개한다. 또한 크리스티는 서울에 존재하는 핑크색 테두리의 여성 전용 주차 공간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CNN은 최고의 길거리 음식을 취재하며 한국의 음식에 대해서도 보도한다. 특히 Kyung Lah(경라)는 한국 전통주 막걸리의 유행에 대해 집중 취재한다.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EOSK는 CNN뉴스 채널을 통해 전세계 2억5천만 명의 가구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EOSK 특집 방송 기간에는 대한민국 곳곳에서 다양한 접촉점을 통해 CNN과 CoNNection을 형성할 수 있는 각종 행사도 마련 된다. 온라인 사이트(cnn.joins.com)와 주요 도심을 순회할 CNN밴 등을 통해서는 ‘한국 경제는 회복하고 있는데 이러한 회복이 ‘나’에게는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를 주제로 일반 시청자의 의견을 UCC를 통해 자유로이 나누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우수작 에게는 CNN홍콩 스튜디오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며 일부 UCC는 CNN 뉴스를 통해 방영 되기도 한다. 또한 광화문 교보문고 내에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CNN 밴의 위치 등은 온라인(cnn.joins.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사이트(cnn.joins.com)에서는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 UCC 이벤트, Behind the Scenes Photo Gallery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CNN은 한국에서 Eye on South Korea를 두 번째로 진행하며 ‘CoNNection’을 주제로 한국과 CNN을 연결하는 다양한 접촉점을 마련했다.

EOSK의 촬영을 앞두고 CNN측은 “2007년 한국의 첨단 정보통신 기술, 게임산업, 첨단화된 조선산업 등 IT 기술력을 주제로 한 차례 진행된 바 있는 ‘Eye on South Korea’가 이번에는 그 영역을 보다 다양화 해 다시 한번 한국에 대해 집중 조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며 “특히 2009년의 경우 한국 시청자들이 CNN의 EOSK 주제에 동참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접촉점을 마련해 두고 있어 CNN과 한국이 더욱 친숙해 지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CNN인터내셔널 개요
CNN인터내셔널 커머셜 소개

CNN International Commercial (CNNIC)은 CNN의 미국 이외 지역 자산에 대한 사업 운영을 맡고 있다. CNN International, CNN Arabic, CNN Style, CNN Business 등이 이 사업부에 소속돼 세계 최고의 국제 뉴스 제공사를 위한 광고 판매, 스폰서십 파트너십, 커머셜 콘텐츠 개발, 콘텐츠 판매, 브랜드 라이센싱, 배급, OOH 영업, 비즈니스 개발, 마케팅 등을 담당하고 있다. CNNIC는 국제 광고 판매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산하 스튜디오인 ‘Create’에서 첨단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다수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커머셜 콘텐츠를 통해 세계 유명 브랜드들과 탄탄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CNNIC의 콘텐츠 판매 및 라이센싱 사업부는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한 CNN 브랜드 라이센싱은 물론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1000여 개의 계열사와 협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commercial.cn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mmercial.cnn.com

연락처

CNN Seoul
엄성은 팀장
02 3708 8140
이메일 보내기

Prain
김소미 과장
02 3210 96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