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HD 화상회의 텔레프레즌스시스템 출시

뉴스 제공
라이프사이즈
2009-10-20 10: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HD 화상회의의 선두주자인 미국의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LifeSize Communications, Inc., 한국지사장 심경수)는 오늘 LifeSize Passport™를 한국시장에 공개했다.

LifeSize Passport™는 텔레프레즌스의 품질을 전 세계에 있는 어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HD급 화상회의 시스템이다. 기존 화상회의 시스템보다 1/3의 크기와 1/3의 무게, 1/3의 가격으로 출시된 동 시스템은 한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도 텔레프레즌스 화질인 HD 720p30을 지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또한 LifeSize Passport 는 세계 최초로 Skype의 오디오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전 세계 5억명에 달하는 Skype 사용자와 메신저(Presence)의 Buddy list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LifeSize Passport는 고품질의 사실적인 비디오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업장과 소형 회의실에 업무용 목적으로 빔프로젝터처럼 사용가능한 최초의 HD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화상회의 시장의 메가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소형화와 개인화를 지향하고 있는 첫번째 HD급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더이상 HD 비디오는 그럴듯한 인테리어와 시설을 갖춘 회의실과 몇몇 임원들만의 회의를 위한 특화된 고가 시스템이 아니다. 웹 카메라와 PC의 사양에 따라 불안정한 품질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에 의존하는 대부분의 UC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 조직, 재택 근무자, 원격지에 근무하는 동료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LifeSize Passport는 가장 비용효과적이면서도, 완벽한 720p30의 비디오를 지원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시스템이 될 것이다” 라고 심경수 지사장은 말하면서 “국제표준을 준수하는 화상회의 업계에서 유일하게 세계 최초로 Skype 오디오 코덱을 추가적으로 지원하게 함으로써, Skype의 오디오 통화를 사용하는 전세계의 5억명의 참석자들이 자신의 PC를 이용하여 화상회의 시스템과 손쉽게 통화를 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고 강조했다.

<시스템의 주요 특징>
·LifeSize Passport 는 텔레프레즌스의 화질을 누구에게나 어느곳에나 저렴한 가격에 지원
·720p의 True HD 화질을 초당 30 프레임으로 지원
·내장된 Built-in 알람 시스템을 통해 다용도로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에서 외부 사용자가 호출시에 화상회의 통화요청이 도착했음을 알려줌.
·불과 1Mbps 에서 IP network를 통해 HD 화질의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으며, 1:1연결시 최대 2Mbps 의 통화 대역을 지원
·0.45Kg의 작고, 사용하기 쉬우며 손쉽게 이동이 간편한 이동성 제공
·LifeSize Passport는 세계최초로 Skype와 연동되어 통화가 가능한 HD 화상회의 시스템
·Skype 친구 목록을 사용하여, 귀하의 동료와 파트너가 온라인 상태인지 아닌지(Presence)를 손쉽게 확인 가능
·간편하고, 끊임없는 통화 연결이 가능, Skype를 이용한 원-터치 통화 연결이 가능
·LifeSize만의 대역폭 화질 보정 기술인 최신의 Adaptive Motion Control™ (AMC)을 이용하여, 어떠한 네트워크 상황하에서도 최상의 비디오 모션과 컨트롤, 깨끗한 화질을 제공받을 수 있음.

<제품 출시에 대한 평가>
Stefan Oberg, Vice President/General Manager, Skype for Business
“LifeSize Passport를 통한 Skype 오디오 통화와의 연동 기능은 여행중 기업의 업무와 개인의 비즈니스적인 용도로 수많은 통화를 사용해야하는 전 세계 5억명 등록 사용자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회의실의 화상회의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게 하는 매우 유익할 솔루션이 될 것이다. 우리는 화상회의 시스템 분야의 글로벌 리더중 하나인 LifeSize와 지속적인 협업을 고대하고 있으며, Passport에 보다 많은 Skype의 기능을 통합연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

Scott Morrison, Vice President, Research, Gartner Inc.
“조직은 여행에 따르는 예산과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생산성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화상회의라는 수단을 점차 널리 사용하게 될 것이다. 전형적으로 대부분의 조직은 적어도 여행을 위해 소비되는 20% ~ 최대 50% 정도의 예산을 줄이고자 노력을 한다. 비디오 화상회의는 이러한 기업의 생산성 목표를 이루는데 가장 적합한 방안을 제시한다. 오늘날 이미 점차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재택 근무자와 원격지에 위치한 사무실의 근로자, 중소 기업에게 있어 여행을 대체하는데 HD 화상회의는 충분히 고려할 만한 대안이 되어줄 것이다.

Craig Malloy, Founder and CEO, LifeSize Communications, Inc.
“LifeSize Passport는 화상회의 시대의 새로운 개막을 알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HD를 주저했던 모든 조직에게 있어, LifeSize Passport는 불과 1년전만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보다 더 많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화상회의의 실제 사용 용도를 좀 더 넓게 확대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경쟁사가 입으로 그동안 말해오던 것을 이미 우리가 가진 혁신적인 기술과 가치로 시장에서 이루어냈다”

라이프사이즈 개요
라이프사이즈는 HD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업계 리더이다. 2003년 설립된 라이프사이즈는 고 해상도 HD 영상회의를 개척했으며, 원거리라도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라이프사이즈는 2009년 로지텍에 인수되었으며, 음성이 있는 곳에 영상이 함께해야 한다는 기업 비전을 지향하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라이프사이즈 로고 및 라이프사이즈 상표는 라이프 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고유 등록상표이다. 로지텍, 로지텍 로고 및 로지텍 상표는 스위스 및 이외 국가에 등록되어 있다. 모든 등록 상표는 각 소유자에 속해 있다. 관련 사진은 www.lifesize.com/press/media_kit 에서 얻을 수 있다.

http://www.lifesize.com

웹사이트: https://www.lifesize.com/ko

연락처

라이프사이즈
이정훈 차장
02-558-67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