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으로 자동차 관리 창업을 꿈꾸다…틴트어카 코리아 매주 수요일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틴트어카 코리아
2009-10-23 10:51
용인--(뉴스와이어)--2010년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은 지금부터 창업 아이템을 찾게 된다. 그만큼 먼저 준비해야 안정된 수익창출 가능 아이템을 발굴하고 영업 전 체계적인 교육과 매장 세팅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많이 찾는 창업 아이템 업종은 단연 외식업종이다. 그러다보니 관련 프랜차이즈도 상당히 많고, 외식업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도 많아서 쉽게 가장 안정적으로 느껴질 때가 있다. 하지만 실상은 어떠할까? 외식업종의 경우 경쟁이 상당히 치열하다. 실제로 창업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을 반증하기도 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서비스업 분야 기술을 요구하는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증대되고 있다.

자동차 관리 및 정비 분야의 창업도 역시 이러한 가운데 하나이다. 자동차 관리 및 정비 분야의 창업은 자동차 판매업종과 같이 대규모 투자비용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한 달에서 두 달 동안 시공교육을 받으면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여 진입장벽의 높낮음에 상관없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것도 큰 강점이다.

여기에 자동차 관련분야는 외식업에 비하여 고객들의 지출단가 자체가 크니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 일하지 않게 되고, 그만큼 하루 작업에 대한 스케쥴 관리가 용이하다. 분야 또한 다양하다. 자동차 정비와 같은 고급 기술을 요구하는 분야부터, 광택, 코팅, 윈도우 틴팅(일명 자동차 선팅) 등 자동차 관리 분야까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든지 도전이 가능하다.

특히, 자동차 관리 분야에는 최근 윈도우 틴팅부터 광택, 코팅, 그리고 차체의 색깔을 필름을 부착하여 바꾸는 컬러필름 시공 등을 모두 취급하는 토털 서비스 형태가 점차 증대하고 있다. 1972년 설립된 호주 자동차 애프터마켓 분야 1위의 “틴트어카”가 그 주인공.

틴트어카 코리아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틴트어카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회사 및 제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시공 기술에 대한 시범, 그리고 가맹점 방문 등 틴트어카 코리아의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업설명회 참석을 원하시는 잠재 가맹점주는 본사에 전화 또는 팩스로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틴트어카는 호주에서 설립된 이후 뉴질랜드, 중국, 한국, 인도 등지로 그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글로벌 윈도우 틴팅 및 자동차 내·외장 관리 서비스 네트워크이다. 한국에는 “틴트어카 코리아”가 올 해 1월 설립된 이후, 현재 용인직영점, 가맹점으로는 용인죽전점, 서울삼성점, 수원장안점, 익산모현점 등이 운영되고 있다.

틴트어카 코리아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가맹점에게만 공급하고 있다. 틴트어카 코리아의 윈도우 틴팅 필름은 모든 필름이 열차단 50% 이상, 자외선 차단 99.9%를 자랑한다. 거기에 제품 하자에 대한 평생 품질보증이 되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일보 주최, 중소기업청에서 심사한 2009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자동차분야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윈도우 틴팅필름과 함께 한국에 들어오는 슈퍼가드 코팅제품 5디(5D: Fifth Dimension)와 엑스팩(X-pack)은 유리막 코팅보다 한 단계 진일보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유리막이 차체 도장 윗면을 코팅한다면, 슈퍼가드 코팅은 차량 도장 내부로 미세입자가 침투하여 차량 도장의 광택을 보호하고, 세차 등으로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졌기 때문이다.

틴트어카 코리아는 차체의 도장면에 필름을 씌워서 색을 변경하는 컬러필름 시공을 취급한다. 특히 틴트어카 코리아에서 취급하는 컬러필름은 독일 오라폴사의 오라칼 컬러필름으로, 최고급 자동차 전용 컬러필름이라 할 수 있다. 컬러필름을 부착하고도 광택기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장점이 있다.

틴트어카 코리아의 가장 큰 장점은 회사 조직 및 체계가 제대로 갖추어진 자동차 윈도우 틴팅 프랜차이즈라는 것이다. 많은 브랜드의 자동차 윈도우 틴팅 전문 시공점이 있지만,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업체는 틴트어카 코리아가 유일하다.

틴트어카 코리아는 필름만 시공점에 공급하는 총판 형태를 뛰어넘어, 본사가 가맹점 관리, 가맹점의 다양한 제휴사업 지원, 홍보 및 마케팅 공동 진행 등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형태의 프랜차이즈 전략을 시행한다.

틴트어카는 가맹점에게 많은 수익을 확보하기 위하여 공급 상품에 대한 원가를 최소화하였다. 여기에 가맹점의 비수기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아이템을 주고 있다. 자동차 틴팅, 컬러필름 시공, 광택 및 실내 크리닝, 슈퍼가드 코팅, 세차, 건물 틴팅까지 틴트어카의 사업 아이템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틴트어카 코리아의 창업에는 여러 가지 혜택이 있다. 우선, 호주본사에서 분기별로 총괄기술자가 직접 시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가맹점 오픈 전에는 한국본사에서 시공기술뿐만 아니라, 마케팅, 고객응대, 이론교육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오픈 후에도 바로 영업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가맹점에게 단순하게 필름만 납품하고, 간판 또는 현판만 걸어주는 형태가 아니라 정기적인 매장 방문을 통한 마케팅 및 시공 회의를 진행하고, 지역 영업을 함께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여기에 제휴 및 대규모 계약 건이 있을 때에는 본사에서 직접 제안서 작성 및 입찰 협의를 지원하고 있는 것도 가맹점을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다고 하겠다.

틴트어카 코리아 관련 정보

주소: 경기도 용인시 모현면 오산리 193-8번지 틴트어카 코리아 한국본사 (분당/수지에서 5분 거리에 위치)
전화번호: 1644-8468, 팩스: 031-334-1655
홈페이지: http://www.tintacar.co.kr
회사 블로그: http://blog.naver.com/tintacarkorea
대표 이메일: tac@tintacar.co.kr

틴트어카 코리아 개요
틴트어카 코리아는 자동차 윈도 틴팅 및 각종 차량 내외장제품, PPF, 컬러필름, 광택/실내크리닝 등 토털 자동차 케어 네트워크이다. 호주에서 42년 역사를 자랑하는 틴트어카는 한국에는 2009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호주뿐만 아니라, 뉴질랜드, 중국 등 세계적으로 진출해 있다. 틴트어카 코리아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틴팅필름을 공급하고 있으며, 모든 필름은 열차단 50% 이상, 자외선차단 99% 이상, 두께 38마이크론 이상을 자랑하고 있다. 광택보호 케미컬, PPF, 컬러필름 시공, 건물용 윈도 필름 등을 취급하여,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익 확보를 독려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중에 있다.

회사 블로그: http://blog.naver.com/tintacarkorea

웹사이트: http://www.tintacar.co.kr

연락처

틴트어카 코리아
마케팅팀 정란수
031-335-84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