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주가지수연동예금 18회차 판매

서울--(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金 克年)은 16일부터 주가지수연동예금 18회차 판매에 나선다.

최근 종합주가지수가 연일 전고점을 경신하는 등 그 향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 조차 향후 주가방향에 대한 예상이 엇갈리고 있어 개인 투자자들은 혼란스럽기만 하다. 즉 상승이냐, 하락이냐 보다는 변동성에 주목하며 다양한 투자전략을 제시하는데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안정성과 고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주가지수연동예금은 기존 고객은 물론 투자 목적의 개인들에게도 만족할 만한 상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주가지수연동예금은 현 주식시장 상황에 맞춰 상승할 때는 물론 하락할 때도 금리를 주는 양방향형과 5%만 상승해도 연 10.0% 금리를 주는 상승형 2가지 형태로 판매한다.

양방향형(혼합안정 7호)은 주가가 오르면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15.08%, 내리면 하락율에 따라 연 6.27% 범위 내에서 금리를 받게 된다. 상승형(상승안정 27호)은 상승률이 1%∼5% 사이이면 상승률의 2배, 5% 이상 오르면 연 10.0%를 받게 되어 주가 상승률이 조금만 올라도 높은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더욱이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양방향형의 경우 기준지수보다 9.0% 상승하거나 상승형의 경우 3.0%만 상승해도 정기예금 금리보다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안전하게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현재와 같이 시장금리의 하향안정세가 지속되면서 은행 예금금리도 잇따라 인하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이 상품이 더 유리해 보인다.

대구은행의 주가지수연동예금은 이미 2천억원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만기 도래된 상품의 경우 최고 연 21.37%의 대박 금리 확정 이외에도 대부분의 상품이 정기예금 금리의 2-3배인 연 9.0%를 달성한 바 있어, 많은 고객들에게 짭짤한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이 상품은 3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두 형태 모두 원금은 어떠한 경우에도 100% 보장된다.


☞ 문의 : 개인영업기획팀 과장 박판용 053-740-2210


웹사이트: http://www.dgb.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