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투스, 협동학습 도와주는 ‘친구맺기(Study Mate)’ 서비스 런칭

뉴스 제공
비전을여는교육
2009-10-27 14:42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상으로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과 따뜻한 응원을!”

중학생 공부습관 전문 교육기업인 아비투스(www.abtoos.com)는 회원 상호간의 네트워크를 통한 경쟁과 응원으로 학습 동기 부여와 몰입을 강화시켜주는 <친구맺기(Study Mat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친구맺기> 서비스는 아비투스 내에서 자신과 비슷한 목표를 가진 회원들과 자유롭게 친구를 맺어 응원하고, 공부진행, 목표달성여부 등 사이트 내에서 일어나는 친구의 새로운 소식을 쉽고 빠르게 알 수 있게 해준다. 회원들이 자유롭게 서로의 네임카드를 통해 학습 진행 정도와 목표 등을 확인하고, 클릭 한번으로 친구로 등록할 수 있다. 벌써부터 아비투스의 ‘공부일기’ 게시판에는 같은 목표를 가진 학생들끼리 친구를 맺고, 선의의 경쟁을 약속하고, 서로를 따뜻하게 응원하는 등 <친구맺기> 서비스에 대한 회원들의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아비투스의 채수원 대표이사는 “친구맺기 서비스는 많은 연구에서 이미 그 효과가 확인된 협동 학습 이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협동 학습이란 주어진 학습과제나 학습목표를 소집단으로 구성된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노력하여 그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으로, 다른 학습자들이 가지고 있는 학습 방법을 관찰하고 배우는 기회와 동시에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아비투스의 친구맺기 서비스에 참여하여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앞으로 지속적으로 긍정적 상호의존성을 강화해 줄 것입니다.” 라고 말하며, 새로 런칭한 서비스를 통하여 또 하나의 학습 효과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였다.

아비투스는 계속해서 <친구맺기> 기능에 경쟁모드와 관찰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 학생들이 온라인 상에서 진정한 의미의 협동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비투스 www.abtoos.com (1544-7302)

비전을여는교육 개요
SchoolPress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확고한 비전과 꿈을 갖고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창간된 진학ㆍ진로 인터넷 뉴스입니다. 대학, 학과, 직업, 전공, 입시소식을 수험생활을 먼저 경험한 선배의 입장에서 정확하고 깊이있게 전달해드리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choolpress.co.kr

연락처

비전을여는교육 홍보담당자
02-3472-8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