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커피의 7가지 비밀’, 커피매출 130% 상승
11월 22일까지 계속되는 ‘던킨 커피의 7가지 비밀’은 던킨도너츠의 연례 커피행사인 ‘따자따자’의 일환으로 이번으로 5회째를 맞이했다. 예년에 비해 참여방법을 다양화 하고 넷북 등 트렌드를 반영한 경품 효과가 커피 매출 및 방문자 수의 급증을 통해 여실히 입증되고 있다.
행사 참여방법은 먼저 오프라인의 경우, 커피 컵 위쪽에 말려있는 림(lim)을 열어 당첨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커피컵 이벤트’와, 커피구매 7회 시 1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커피 7+1 마일리지’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에서는 홈페이지에 던킨 커피의 7가지 비밀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홍대, 명동 등에 나타난 ‘따자맨’의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 및 던킨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시작일부터 10일 동안 던킨도너츠 따뜻한 커피의 매출은 행사 전 동기대비 130% 상승했다. 매장 방문객 수 역시 행사 전 대비 110%상승세를 보여,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한다.
던킨도너츠는 이러한 커피행사의 흥행에 대한 가장 큰 이유로 IT세대를 겨냥한 ‘넷북 효과’를 꼽고 있다. 지난 시즌4까지의 1등 경품은 황금원두, 황금컵 등 황금이 주였으나, 올해는 특별히 주 고객층인 20~30대의 의견을 반영, 1등 경품으로 넷북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명동점에 방문한 직장인 정민주씨는 “코피스족의 필수품인 넷북을 받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평소 갖고 싶었으나 비용으로 인해 망설이던 차에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밝혔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대상에 한계를 두지 않았다”며 “벌써 5년째 커피행사를 진행하다 보니, 10월이 되면 행사시작을 묻는 분들이 많으시다.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보다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따자따자 시즌5-던킨 커피의 7가지 비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던킨도너츠 전 매장 또는 홈페이지 (www.dunkindonut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연락처
던킨도너츠 마케팅팀
오승철 차장
2187-1031
홍보대행사 Grape PR & Consulting
이중탁 부장
508-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