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유브이슈드코리아, 원자력 전문 엔지니어링기업 지엔이씨 인수합병

2009-10-29 10:52
서울--(뉴스와이어)--시험, 검사, 인증, 기술 컨설팅 분야의 세계적인 서비스 기업인 티유브이슈드 그룹(TÜV SÜD Group)의 한국 법인인 티유브이슈드코리아(www.tuv-sud.kr / 대표 라이너 블록)가 오늘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원자력 기기 및 시스템 설계 엔지니어링 기업인 지엔이씨(Global new-clear Engineering Company / www.gnec.co.kr)의 인수 합병 관련 기자 간담회를 갖고 향후 국내 원자력 관련 사업을 확장할 것을 발표했다.

지엔이씨는 한국 원자력 연구원, 한국 수력 원자력, 한국전력기술, 전력연구원, 두산중공업 등 많은 관련 기관에 원자력 설계 및 엔지니어링 관련 기술 지원 및 평가,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대표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원자력 주요기기 설계 및 인증, 인허가 지원, 플랜트 엔지니어링, 원자력 및 청정에너지 응용 시스템 및 장치개발 등 에너지 관련 특화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고리 1,2호기, 월성 1호기 및 고리1호기 설비개선 사업, 하나로 원자로 사업, 영광 3,4호기 사업 등 국내의 많은 원자력 산업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이번 합병을 통해 티유브이슈드코리아는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적극 진출함을 물론, 해외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티유브이슈드 그룹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 원자력 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티유브이슈드코리아의 라이너 블록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티유브이슈드는 그룹의 원자력 에너지 부문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엔이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자력 기기 및 설계, 교육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 관련 기술 지원에 앞장서 국내 에너지 산업의 활성화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국내 원자력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지엔이씨의 이정윤 공동대표이사는 “티유브이슈드 그룹은 독일의 원자력 에너지 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 이미 기술 컨설팅 및 제3자 검사 서비스에서 세계적인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며 “티유브이슈드 그룹과의 합병을 통하여 원자력산업분야에서 국제적인 고급 엔지니어링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유브이슈드 그룹의 원자력 에너지 부문은 독일 연방 정부 및 주정부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 독일 내의 원자력 발전소들에 대한 정기 검사, 특별 검사, 제 3자 인허가 검사 및 리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 원자력 발전 설비 및 제조사들에 기술 컨설팅과 제 3자 검사 및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엔이씨 인수를 바탕으로, 중동, 인도 및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티유브이슈드 그룹 소개]

티유브이슈드코리아㈜는 독일 최대의 시험 인증 기관인 티유브이슈드 (TÜV SÜD)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1994년 서울에 법인을 설립한 이래 독일의 우수한 노하우와 정부 규제, 기업 및 시장 동향에 관한 풍부한 관련 지식 및 경험, 전세계에 걸친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독립적이며, 중립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유브이슈드 그룹은 1866년 설립된 독일 최대의 기술 서비스 기관으로 독일의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고, 유럽, 미주 그리고 아시아 지역에 걸쳐 600 개 이상의 사업장에서 14,000 명 이상의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기준으로 약 14억 유로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티유브이슈드의 전문가들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관련 전문 지식을 보유한 신뢰할 수 있는 프로세스 파트너로서, 독일의 우수한 노하우와 정부 규제, 기업 및 시장 동향에 관한 풍부한 관련 지식 및 경험, 전세계에 걸친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독립적이며, 중립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유브이슈드 원자력 에너지 부문 소개]

티유브이슈드 그룹의 원자력 에너지 부문에는 600 여명의 엔지니어가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있으며, 2007년 기준 전세계적으로 1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티유브이슈드의 원자력 에너지 부분은 독일 연방 정부 및 주정부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 독일 내 원자력 발전소들에 대한 제 3자 검사 및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의 원자력 발전설비 및 제조사들에 기술 컨설팅과 제3자 검사 및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유브이슈드의 기술 컨설팅 및 제 3자 검사 및 리뷰 서비스에는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 평가 및 관리, 원자력 발전소 및 설비에 대한 자문 및 평가, 원자력 설비 및 부품의 디자인 및 최적화, 유지 보수, 손상 평가, 시장 가치의 결정과 예측 등의 컴포넌트 엔지니어링, 원자로의 폐로와 해체에 관한 자문, 디지털장치와 데이터 보안, 방사능 물질의 취급/저장/폐기, 보안 및 물리적 방호, 화재 예방 설비 등이 있다.

티유브이슈드코리아 개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TÜV SÜD는 150년 이상 전통의 글로벌 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사람, 환경, 재산의 안전 보호를 위해 시험, 인증, 검사, 교육 등 종합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안전 및 품질의 대명사로 독립성, 중립성,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사업장과 2만4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TÜV SÜD는 전기전자 제품, 보건 및 의료기기, 통신 및 IT, 산업 설비 및 기계, 자동차 및 교통, 발전 및 에너지, 철도, 정유·가스·석유 화학, 건축물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에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TÜV SÜD Korea는 여의도 투아이에프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부산 사무소와 서울 구로 및 수원에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uvsud.com/ko-kr

연락처

티유브이슈드코리아
변창모 차장
02-3215-110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유앤아이컴
임보람 AE
02) 725-5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