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제 2기 DGB경영자과정’개강
4월 28일(수) 오후 7시,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제 2기 예비경영자로 선발된 지점장 및 본부 부서장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2기 DGB경영자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4월 28일부터 3개월 동안 매주 2회(수ㆍ금) 야간 3시간과 토요일(월 3회) 6시간씩 진행되는 ‘DGB경영자과정’에는 경영전략부문·금융마케팅부문·재무분석 및 기타부문 등의 과목이 개설되어 있으며, 이 과정을 끝마치면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보다 넓어진 안목을 갖춤은 물론, 마케팅·재무 등 필수적인 노하우 습득 및 활용이 가능해 짐으로써 전략적인 의사결정능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은행 영업지원본부장 이상배(李相培) 부행장은 “은행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 양성과 자질 향상을 위해 모든 계층과 분야에 각종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으로 무장된 핵심리더와 전문가의 양성을 통해, 높은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은행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은행은 이번 경영자과정에 앞서 중간관리자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DGB경영대학”을 개설해, 지난 2월 25일 과정을 이수한 50명의 직원에게 경북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 바 있다.
“DGB경영대학”에서는 매주 목요일 야간과 토요일 주간을 이용해 전략경영, 금융마케팅, 재무관리, e-비즈니스 등 총 122시간의 집중적인 수업이 이루어졌으며, 중간 관리자급 직원들의 자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대구은행 연수원은 올 하반기에도 “제 2기 DGB 경영대학”을 개설할 계획으로 있다. <끝>
☞ 문의 : 연수팀 차장 임규식 054)970-1003
웹사이트: http://www.dg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