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제2소방재난본부, 소방서 공개 체험 행사 ‘오픈하우스’ 개최

2009-11-03 15:54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가 소방서 공개·체험 행사인 ‘Open House’를 개최하여 도민의 ‘안전한 겨울나기’에 시동을 건다.

지난해에 이어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 119특별 이벤트로서 경기북부 11개 소방서를 개방하여 소방청사 견학, 소방장비 전시, 소방관 활동체험, 안전체험장 운영 및 연주회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행사는 5일 연천소방서를 시작으로 가평·남양주·동두천·포천소방서가 6일에, 고양·구리·양주·일산소방서는 6~7일 2일간, 파주소방서는 9~10일 2일간, 의정부소방서가 19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내용으로 ▲소방활동사진 전시를 의정부·파주·포천소방서에서 ▲그림대회 작품 전시는 남양주·의정부소방서에서 ▲체험시설을 활용한 체험장을 남양주·동두천·가평소방서에서 운영하고 ▲양주소방서는 테니스장, 족구장, 열린도서관을 개방하며 ▲연천소방서는 연천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도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단체, 가족 또는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단체로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초 중 고에서는 사전에 가까운 소방서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방관서를 지역사회의 열린 안전체험 교육공간으로 적극 제공하며, 도민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한진영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