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설관리공단, 혈액부족 해결 솔선수범

안산--(뉴스와이어)--신종플루의 대유행으로 인한 헌혈인구의 감소로 혈액부족 사태가 심각한 가운데 안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현준)은 지난 11일 올림픽기념관에서 ‘사랑의 헌혈행사’ 를 개최하여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공기업의 모델을 확고히 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따뜻한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헌혈행사는 지난 3월에 이어 공단의 임직원과 시민이 참여하였고, 최근 신종플루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안정적인 혈액 확보를 위한 홍보와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헌혈운동을 추진한 것이라고 공단측은 설명했다.

공단은 안산시 헌혈장려 조례제정 후 대한적십자사와 협약체결을 통해 정기적으로 헌혈행사를 실시하여 전직원 등록헌혈제 가입은 물론 관내 병원을 통해 소아암 환자나 혈액이 시급한 환자에게 헌혈증을 기부하고 있다.

안산시시설관리공단 김현준 이사장은 “신종플루의 확산으로 인해 수혈자가 급격하게 감소하여 혈액부족 사태가 더 심각해질 수 있다” 며 “이번 헌혈운동을 계기로 헌혈 확산운동이 안산시 전역으로 펼쳐질 것을 기대하며 공단 또한 지속적으로 헌혈운동을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신종플루의 확산으로 인한 수혈자 감소와 헌혈 비수기인 겨울, 특히 올해는 사회 각계계층의 헌혈 참여가 더욱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

에코시티 안산도시공사 개요
ECOCITY 안산도시공사는 기존 안산시시설관리공단(2007년 6월 1일 설립)과 안산도시공사(2009년 3월 18일 설립)가 통합하여, 2011년 1월 1일부터 ECOCITY 안산도시공사로 새롭게 출범한 시민의 공기업입니다. ECOCITY 안산도시공사는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주관 평가에서 최우수 공기업(전국1위)으로 인정받은 안산시시설관리공단과 체계적으로 안산을 개발하고 건설하기 위해 설립 된 안산도시공사가 결합함으로써 이제는 명실공히 시민이 행복한 복지안산을 만드는 최일선 일꾼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ECOCITY"는 안산도시공사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이며 전국 최고의 녹지도시 안산시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목표와 함께 더 나아가 우리나라 대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산시시설관리공단: http://www.ansancs.net/notice_04_view.jsp?t_id=243...

웹사이트: http://www.ansaneco.net

연락처

안산시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유영민
031-481-494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