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우유송의 매력에 푸욱~ 빠져보세요.

서울--(뉴스와이어)--우유에 대한 친숙함을 더해줄 수 있는 제2의 우유송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1월3일부터 낙농진흥회(회장 양정화)에서 개최한 우유테마송 창작곡 공모전에서 박찬석 작사·작곡의 ‘우유줘~’가 대상(부상-상금 5백만원)을 차지하며 새로운 우유송으로 탄생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우유줘~’는 기존 우유송과는 또 다른 분위기로 네티즌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선호도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쉽고 재미있는 가사와 멜로디는 자칫 지겨운 메시지가 될 수 있는 “우유 드시고 건강 하세요~”가 아니라 우유를 마시는 것이 자연스런 라이프스타일의 하나로 자리 잡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우유송 “우유줘~”를 부르게 될 주인공은 깜찍한 외모와 예쁜 노래로 사랑을 받고 있는 컬러링 베이비 7공주들이다. 이미 낙농진흥회의 우유홍보 영상물 촬영을 마친 컬러링 베이비 7공주는 이번 새로운 우유송의 목소리로 우유사랑을 펼치는 ‘우유천사’로 날개짓을 펼칠 예정이다. 컬러링 베이비 7공주로 낙점한 이유에 대해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7공주가 새로운 우유송의 얼굴로서 다가서야 많은 분들이 우유를 드시고 건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우유송은 오는 4월 30일 삼성동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있을 도농교류페스티벌에서 그 첫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또한 앞으로 컬러링, 벨소리 등 다양한 모바일서비스와 율동을 포함한 7공주 뮤직비디오, 플래시 등 다양한 형태로 일반인들에게 선보일 우유송은 새로운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월 3일부터 시작된 우유송 창작곡 공모전은 총 60곡이 접수되었으며 1차 심사에서 음악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7곡을 선정하였다. 이후 약 1개월간 싸이월드 우유송 미니홈피(www.cyworld.co.kr/mymilksong)에서 우유송 후보곡에 대해 2차 네티즌 심사를 진행하여 대상곡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5일에 있었던 우유테마송 창작곡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쉬운 가사와 멜로디로 작사·작곡을 해야 했으므로 의외로 굉장히 힘든 작업이었다고 밝혔다. 새로운 우유송 ‘우유줘~’의 주인공 박찬석씨는 “전공을 음악으로 바꾸어 실용음악과에 올해 입학한 새내기로 처음 도전해 본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해 기쁘다”면서 “알기 쉬운 코드진행과 재미있는 멜로디와 가사에 중점을 두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유송 창작곡 공모전 개최 배경에 대해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우유송은 소비자들에게 우유음용의 필요성과 우유의 우수성을 친숙한 멜로디로 전달함으로써 우유소비를 촉진시키고자 기획되었다”면서 “우유송으로 얻어지는 모든 수익은 소년소녀가장 또는 독거노인에게 우유를 무상으로 배달하는 방법으로 이익을 환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양이 부족한 독거노인이나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우유를 공급하여 영양을 공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유배달사원이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친구가 되어 주자는 취지에서 계획된 일인 만큼 우유송의 역할이 크다고 하겠다.

※ 싸이월드 우유송 미니홈피(www.cyworld.com/milksong)에는 우유송 후보곡의 재미난 플래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낙농진흥회 개요
낙농진흥회는 낙농진흥법 제5조에 의해 1999년 1월에 설립된 농림부산하 특별법인 입니다. 주요업무로는 낙농산업 진흥을 위한 우리나라 전체 우유에 대한 수급조절, 우유가격 결정, 우유소비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lovemilk.or.kr

연락처

낙농진흥회 홍보팀 02-6007-5541 (011-854-45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