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지갑 여는 동심을 잡아라”… 어린이 프리미엄 시장은 진화 중

서울--(뉴스와이어)--지난 주말 가족 나들이를 준비하는 서울 용산구의 주부 이수인(33)씨가 가장먼저 챙긴 것은 딸 연아(6)의 어린이용 홍삼제품과 MP3이다. 최근 신종플루 유행으로 구입해두었던 어린이 전용 홍삼제품은 장시간 여행길에 연아의 체력을 보강해주기 위함이고, 연아가 가장 좋아하는 어린이용 MP3는 지루해하는 연아를 달래기 위함이다.

해마다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저조한 출산율과 달리 맞벌이를 하는 부부는 급증하고 있는데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신종플루가 맹위를 떨치는 등 각종 유해환경이 늘어남에 따라 우리 아이만을 위한 어린이 전용 상품들이 줄을 잇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어린이용 제품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건강식품부터 조미료와 과자, 어린이 전용 MP3와 수영복까지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단순히 어린이가 사용하는 수준의 개념에서 발전한 아이들의 건강과 문화까지 고려해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맛도 영양도 만점인 우리아이 먹을 것

아이들 먹거리는 부모에게 가장 큰 관심거리이다. 조금이라도 더 건강에 유익하면서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잡아야 한다는 점에서 제품 고르기도 만만치 않다. 우리 아이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와 새콤달콤한 맛으로 무장한 어린이 프리미엄 제품들이 있다.

유니베라는 최근 기존 어린이 홍삼 제품보다 체내 흡수율을 강화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홍삼액 키즈를 선보였다. 어린이들의 기초대사능력이 성인에 비해 떨어지는 것을 감안, 체내 흡수율을 높인 UGSG 홍상농축원액을 특화 개발하여 소화 흡수 능력이 미숙한 어린이들의 소화 흡수를 촉진시켜 홍삼의 기능이 제대로 발현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천연벌꿀을 사용해 어린이들이 먹기 편하다.

정관장은 어린이용 홍삼제품의 연령을 더욱 세분화해 선보이고 있다. 10세부터 13세까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제품인 홍이장군 올튼은 가시오가피, 숙지황 분말, 녹용 칼슘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한 제품이다. 반면, 5세~10세 어린이를 위한 홍이장군은 어린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 기초체력 증진에 초점을 맞춘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업체 레퓨레는 천일염을 이용한 어린이 전용 제품 ‘우리아이 첫소금’을 선보였다. 나트륨 함량이 정제염이나 수입염에 견줘 15~20% 낮은 점을 들어 아이들의 바른 식습관에 도움을 준다고 강조한다. 또한, 영유아 식품 전문업체인 미즈앤코가 선보인 ‘우리애들 간장· 된장·고추장’ 등 어린이 전용 전통 식품시리즈는 100% 국산콩과 우리밀만을 사용해 어린이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엄마들의 손길을 유혹하고 있다.

우리아이 눈높이에 ‘딱’ 맞춤형 제품

어른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제품들이 아이들의 시각에 맞춰 재탄생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취향부터 안전성과 기능성까지 고려한 점이 특징.

주로 수영 선수들이 기록 단축을 위해 입던 전신 수영복이 어린이들을 위해 출시되고 있다.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피부가 연약해 강한 햇빛에 10~20분만 노출돼도 금세 일광화상이나 색소침착 등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내 아이를 지키려는 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호주 브랜드 썬버스터의 아동용 수영복은 자외선을 98%까지 차단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놓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샌디스크의 흔드는 어린이용 MP3 플레이어 ‘산사 쉐이커(Sansa Shaker)’는 MP3 플레이어 본체를 흔들어 다음 곡으로 넘어가거나 화려한 컨트롤러 밴드를 이용하여 곡을 앞뒤로 변경하고 볼륨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 단순히 음악 감상을 넘어서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한다. 아이들의 귀 보호 차원에서 이어폰 없이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스피커에 두 개의 헤드폰 잭이 달려 있으며, ‘쉐이크(흔들기)’로 곡을 바꾼다. 색상은 블루와 핑크 두 가지로, MP3 플레이어를 꾸밀 수 있는 화려한 스티커 모음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삼보의 루온 키즈컴(LLUON Kidscom)도 어린이들이 컴퓨터를 통해 즐겁고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린이전용 컴퓨터이다. 와이드 LCD에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고 저소음에 저전력, 유해 스프레이를 미사용 하여 친환경적 설계했으며, 유아교육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전용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유니베라 개요
유니베라는 전세계 알로에 원료의 40%를 점유하는 세계 1위 기업으로, 미국, 멕시코, 중국, 러시아 등 천만평 해외농장을 통해 알로에 원료 및 천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 아시아와 호주 시장의 알로에 수요가 확대되면서, 지리적으로 근접한 중국 하이난 섬에 진출하였다. 최적의 알로에 재배지인 중국 하이난 섬에서는 알로에 재배는 물론 최첨단 알로에 공법인 큐매트릭스 공법이 처음으로 도입되어, 이를 통해 4세대 액티브알로에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곳에서는 유니베라가 직접 재배부터 생산까지 전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하는 에코넷 시스템이 갖춰져, 한국기업의 기술과 노력으로 신선한 알로에를 소비자에게 최단기간 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유니베라의 액티브알로에는 지식경제부에서 발표하는 세계일류상품에 7년 연속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기술력과 제품력을 자랑한다. 또한 국제알로에기준심의협회(IASC)에서 최우수 알로에로 선정되었으며,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알로에제품의 표준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글로벌 천연물 기업 유니베라는 1976년 국내 최초로 알로에 건강보조식품 제조에 성공을 거두어 우리나라 알로에 산업을 개척해온 ㈜남양알로에로 시작하여, 2006년 창사 30주년을 맞이하여 ㈜유니베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알로에 소재의 연구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천연물 소재로까지 연구 영역을 넓혀 세계 천연물 건강기능식품 및 신약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다. 23,140.6㎡ 규모의 자동화된 생산시설과 업계 최초로 K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시설을 갖추어 국내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체의 45%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당당히 업계 선두를 지키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420여 개의 대리점과 2만5,000여명의 유피(UP: Univera Planner)들이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niver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