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에너지, MSCI 편입 효과 기대

서울--(뉴스와이어)--해외자원개발 전문 코스닥 기업인 유아이에너지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글로벌 스탠더드지수에 새로 편입된다.

MSCI지수를 관리 산출하는 MSCI 바라(barra)는 12일(한국시간) 반기 지수조정을 통해 MSCI한국스몰캡(중소형주) 지수에 유아이에너지, 테라리소스, 중국원양자원 영원무역, 슈프리마 등 28개 종목이 신규 편입됐다. 이번 조정 결과는 이달 30일 장 마감 이후 반영돼 다음달 1일부터 발효된다.

이번 유아이에너지가 MSCI에 편입됨으로써 외국인의 본격적인 매수세가 유입되면 주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MSCI 스탠더드 지수란 통상 시가총액 10억달러 이상 글로벌 중대형주를 담는 지수다. 소형주는 MSCI 스몰캡 지수로 따로 편성된다. MSCI선진지수, 이머징지수 등이 국가별로 분류하는 지수라면 MSCI 스탠더드, 스몰캡 지수는 기업 규모가 기준이 되는 지수인 셈이다.

MSCI바라는 시장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매년 5월과 11월(반기지수 조정), 2월과 8월(분기 지수조정)에 각각 정기 지수조정을 한다.

유아이에너지 개요
1987년 설립된 ㈜유아이에너지는 2006년 12월 제 2 창업을 선포 후, 자원·광물 개발, 발전설비 제공 및 의료기기 공급 등을 주력사업으로 선정했다. 현재 (주)유아이에너지가 미래 주력사업으로 사운을 걸고 전력 투구하고 있는 해외 자원개발 분야 에서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미국 멕시코만의 6개 광구에 대한 유전 개발은 2007년 말부터 투자수익을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해외자원 개발의 기회의 땅이라 불리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등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사업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uienergy.co.kr

연락처

유아이에너지 경영지원본부
남경식 차장
02-3445-558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