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ardier의 CSeries 항공기 날개 제작 시설, 벨파스트에서 건설 진행

벨파스트,북아일랜드--(뉴스와이어)--Bombardier Aerospace는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소재하고 있는 자사의 첨단 항공기 날개 제작 및 조립 시설 건설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의 주요 일정에 차질 없이 진행되는 것을 축하했다.

가이 해시(Guy Hachey) Bombardier Aerospace 사장 겸 COO는 “이 것은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진전에 있어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이다. 8월에 테스트용 동체가 중국으로부터 퀘벡의 세인트로렌스에 일정보다 앞서 도착을 했고 9월에는 퀘벡 미라벨에서 첫 번째 CSeries 항공기 생산 건물의 기공식을 가졌다.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은 원활하게 일정에 맞춰 진행되고 있으며 당사는 2011년에 벨파스트 시설에서 첫 번째 테스트용 날개를 인도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55,742 평방 미터의 새로운 공장은 2 단계로 건설되고 있으며 기존 생산 건물을 통합할 예정이다. 이 시설의 설계와 배열은 생산 공정과 환경 영향 최소화 모두를 위해 최적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 구조는 최대한의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하고 그 기계 및 전기 인프라에 에너질 절약 솔루션을 반영할 예정이다. 폐기물 처리 역시 설계 과정에서 핵심 고려사항으로 다루어졌으며 특히 폐기물 분리와 재활용에 초점을 맞추었다.

마이클 리안(Michael Ryan) 벨파스트 소재 Bombardier Aerospace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가 알레인 포스터(Arlene Foster) 북아일랜드 기업부 장관과 하청업체 관계자 등 하객들과 함께 건축을 기념하는 특별한 초석을 깔았다.

마이클 리안(Michael Ryan) 부사장은 “이처럼 첨단 복합 소재의 항공기 날개를 생산하는 새로운 시설에 대한 중요한 투자를 기념하게 되어 기쁘다.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은 당사가 거의 40년간 구축해온 복합 소재 기술 실적을 더해 줄 것이다. 당사는 현재 CSeries 항공기 날개의 설계, 생산 및 조립 과정을 시험하고 입증하고 있다. 현재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당사는 지금까지의 결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이 발표된 것이 불과 일년 전이다. 오늘 우리는 첨단 생산 시설을 초석을 깔았다. 이 프로그램은 20년간 진행될 프로그램으로 Bombardier Belfast에서 약 800개의 고급 일자리를 창출하며 이와 함께 현재 침체기를 겪고 있는 현지 건설부문에 건설 과정에서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줄 것이다.”라고 알레인 포스터(Arlene Foster) 기업부 장관은 밝혔다.

“CSeries 항공기 날개 프로젝트의 입지를 북아일랜드에 정한 것은 북아일랜드 항공 분야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기술을 입증해 주는 것이며 북아일랜드가 가지고 있는 탁월성에 대한 국제적 평판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 프로젝트가 진전됨에 따라 Bombardier와 Invest Northern Ireland가 북아일랜드 항공 산업을 강화하기 위한 추가 기회를 갖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포스터 장관은 덧붙였다.

Bombardier Belfast는 자사의 혁신적인 수지 이송 주입(Resin Transfer Infusion) 선진 복합소재 처리 공정을 활용하여 생산전 시범 날개를 조립했으며 2010년 초에 테스트를 시작하기 위한 일정을 차질 없이 밟고 있다. 테스트는 날개 구조에 휨과 비틀림을 가하고 날개가 실제 비행 시 경험하게 되는 모든 형태의 가혹한 부하를 재현하기 위해 유압 잭이 사용되는 특별한 테스트 장비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벨파스트에 주재하는 약 400명의 엔지니어링 및 지원 담당 인력들이 현재 날개의 연구 및 개발 작업에 참가하고 있다. 완전 생산 시점에서 약 8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되며 보다 광범위한 공급 체인 상에서는 더 많은 일자리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또한, 약 450명의 건설 인력들이 이 건축 프로젝트의 일 단계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당사는 Bombardier Belfast의 역량과 기술 그리고 더 광범위하게는 경제가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으로부터 상당한 혜택을 누리게 될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리안 부사장은 덧붙였다.

2008년 Farnborough Air Show에서 CSeries 항공기를 소개한 이래 Bombardier는 Deutsche Lufthansa AG와 Lease Corporation International Group으로부터 50대의 CS100 및 CS300 항공기 확정 주문을 수주했다. 장거리 운항, 단일 복도의 100 ~ 145석 시장에 최적화되어 있는 CSeries 항공기는 동급 최저의 운항 비용, 탁월한 운항 유연성, 넓은 동체에서 오는 편안함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환경 보호적 특성을 구현할 예정이다.

Bombardier 관련 정보
단거리용 항공기와 비즈니스용 제트기에서 철도 장비, 관련 시스템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교통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세계적인 기업 Bombardier Inc.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2009년 1월 31일 결산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197억 미 달러이며 동사의 주식은 토론토 증시(BBD)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Bombardier는 세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 및 북미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North America Index) 의 구성 주식에 포함되어 있다. 관련 뉴스 및 추가 정보는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사항] CSeries 날개 시설 건설에 관련된 주요 건설업체는 다음과 같다.
벨파스트 소재 Scott Wilson 설계 컨설팅
벨파스트 소재 John Sisk and Son 건설 하청
벨파스트 소재 Turner & Townsend 프로젝트 관리
퍼매너 소재 Fisher Engineering Ltd 강철 구조물 조립
뉴타운애비 소재 Weir and McQuiston Ltd 기계 및 전기 엔지니어링 하청
뉴타운애비 Rotary Group Ltd 건축 서비스 엔지니어링

CSeries 항공기 사진, 비디오 및 제품 정보는 www.nowisthefuture.com에서 입수 및 확인할 수 있다.
Bombardier, CS100, CS300 및 CSeries는 Bombardier Inc. 혹은 그 자회사의 등록상표이다.

동영상 링크: http://www.youtube.com/watch?v=HbbkPFTaUIo
CSeries제품정보: http://www.nowisthefuture.com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Aerospace, Belfast
Helen Gregory
+44 (0) 289046 2463

Bombardier Aerospace, Belfast
Maria Ryan
+44 (0) 289046 8545

Bombardier Aerospace
Marc Duchesne
514-855-7989
www.bombardi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