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필기인식 소프트웨어 디오펜 IR52 장영실상 수상

뉴스 제공
셀바스 AI 코스닥 108860
2009-11-24 10:48
서울--(뉴스와이어)--디오텍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디오텍(대표 도정인, http://www.diotek.co.kr)은 자사의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디오펜 7.0 제품이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R52 장영실상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매일경제신문사가 주관하고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수여하는 상으로 우수한 신기술 및 신제품을 개발한 사람이나 기업에 주어지는 국내 산업 기술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디오텍은 1999년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인 디오펜을 국내 시장에 첫 출시한 이래 지금까지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과 제품 출시를 지속해온 유일한 업체이며,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지속 적인 필기 인식률 개선과 기능 추가를 통해 높은 제품 인지도와 독보적 시장 위치를 점유하고 있어, 최근 해외 경쟁 업체의 국내 시장 진입이 본격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높은 진입 장벽을 통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터치스크린 시장의 확대로 인해 스마트폰, 휴대폰 등의 휴대 단말기 중심에서 다양한 정보 가전 및 일반 디지털 기기로 향후 그 적용 분야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어 시장성 측면에서 더욱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개발 총괄을 진행한 디오텍 기술연구소장 이상규 전무이사는 “문자 패턴 인식이라는 한 분야에 대한 10여 년간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열정이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독보적 성능의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이라는 결실로 맺어졌다고 생각된다”고 소감을 밝히며, 향후 다양한 제스처 인식, 광학 문자 기반의 자동 인식 기술 등으로 기술 기반을 확대하여 세계적인 패턴 인식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연구 투자를 지속해 나아갈 것이라는 계획과 포부를 전했다.

디오텍은 1999년 ‘디오펜’ 시리즈로 대표되는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를 시작으로 전자사전, OCR, 모바일 바코드, 파노라마,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모바일 단말기 관련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셀바스 AI 개요
디오텍은 휴대폰 및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 기업으로써, 주요 사업으로는 필기인식, 전자사전, 명함 인식, 바코드 인식 및 파노라마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및 라이선스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otek.co.kr

연락처

디오텍 기획마케팅팀
이은주 과장
02-850-69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