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삼성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 모바일 소프트웨어 출시

뉴스 제공
셀바스 AI 코스닥 108860
2009-11-24 10:49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디오텍(대표 도정인, http://www.diotek.co.kr)이 삼성전자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www.samsungapps.com)’에 자사의 모바일 전자 사전 소프트웨어 디오딕™ 2.1과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인 디오펜™ 커시브 1.0 제품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삼성 앱스토어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단말기 용 어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직거래 장터로써 현재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 공식 오픈했으며 향후 30여 개국으로 서비스 대상국을 확대할 예정에 있다.

현재 판매 진행 중인 디오딕™ 사전 소프트웨어 제품의 경우 세계적인 사전 출판사인 옥스포드와 하퍼콜린스사의 대표적인 영영 사전과 함께,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등 주요 유럽어 사전이 제공되고 있으며, 다양한 검색 기능과 부가 기능 및 고품질 TTS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일반 키보드 방식이 아닌 문자 필기인식 기능을 지원하여 보다 편리한 단어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오펜™ 커시브 제품은 터치스크린 단말기에서 Cursive 방식으로 필기한 문자 및 기호, 숫자 등을 인식할 수 있는 문자 입력 소프트웨어로써,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를 지원하며 종이에 필기하듯 스크린 공간 어디에나 자유롭게 필기할 수 있는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디오텍 도정인 사장은 “휴대폰 및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에서 전략적으로 오픈한 이번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이용한 서비스를 통해 디오텍의 우수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제품을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될 것” 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내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삼성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 자사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오텍은 1999년 ‘디오펜’ 시리즈로 대표되는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를 시작으로 전자사전, OCR, 모바일 바코드, 파노라마,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모바일 단말기 관련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셀바스 AI 개요
디오텍은 휴대폰 및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 기업으로써, 주요 사업으로는 필기인식, 전자사전, 명함 인식, 바코드 인식 및 파노라마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및 라이선스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otek.co.kr

연락처

디오텍 기획마케팅팀
이은주 과장
02-850-69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