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정부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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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기념관
2009-11-26 09:40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전국의 기념관·박물관 중 최초로 지식경제부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ESQ)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ESQ, Excellent Service Quality)은 지식경제부가 기술표준원의 심의를 통하여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기관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인증 심사는 리더십과 서비스품질전략, 고객정보시스템,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를 비롯한 경영성과 등 총 23개 심사항목으로 실시, 현장심사와 암행심사를 거쳐 고객대상 설문평가에서 일정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독립기념관은 1987년 개관 이후 고객만족 CS 전담조직 신설, 3CRS(Customer Complaint CEO Response System) 도입, 고객제안채널 다각화, 고객정보 보호시스템 강화, 내·외부 고객만족도 조사 정례화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고객 중심의 참여경영으로 기관을 운영하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받게 되었다.

독립기념관은 향후 지속적인 고객만족경영 실천을 위하여 중장기 CS경영 전략 및 인프라를 강화하고 고객중심 참여경영을 위한 제안채널을 쉽고 편리하게 개선·반영토록 노력할 계획이다. 인증은 3년간 유효하며, 이번 인증획득으로 독립기념관은 향후 대외적으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되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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