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 덕성여대에 ‘알카텔 옴니스위치 8800’ 공급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05-04-20 09: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알카텔(www.alcatel.co.kr 대표 김충세)은 덕성여대(총장 신상전, www.duksung.ac.kr) 에 자사의 코어 스위치 제품인 ‘알카텔 옴니 스위치 8800’ 및 워크그룹 스위치 ‘옴니스위치 6600시리즈’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된 옴니스위치 제품군은 덕성여대의 전산실 확장을 위한 백본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및 신규 건물에 대한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프로젝트에 공급되었으며, 이로써 덕성여대는 향후 10Gbit 네트워크로 확장을 위한 백본 네트워크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클라이언트 접속단의 네트워크 시스템 고도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알카텔 옴니스위치 8800은 10Gbit모듈을 백본스위치 및 서브백본에 이중화로 장착하여 중단 없는 서비스 기능(Smart Continuous Switching) 및 단일 운영체제 시스템으로 동작되며, 향후 백본 시스템 이중화 및 10Gbit로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

알카텔 옴니스위치 8800은 진정한 의미의 10Gbps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알카텔의 코어 스위치 제품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720Gbps의 백플 레인대역폭과512 Gbps의 스위칭 용량, 240Mpps의 스루풋(throughput), 최대 16개의 10 Gbps 이더넷 와이어 레이트(wire rate)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40인치 랙 공간에서 최대 384 포트의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을 지원한다. 또한 혁신적인 분산 구조를 채택, 통신사업자급의 성능 및 탁월한 수준의 와이어 레이트(wire rate) 서비스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제공한다.

한국알카텔은 이번 덕성여대 프로젝트를 통해 알카텔 스위치 장비군의 우수한 성능 및 가격 우위를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네트워크 장비시장에서 알카텔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국알카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부의 정영학 전무는 "알카텔 옴니스위치 8800은 뛰어난 서비스 품질(QoS) 및 진정한 10Gbit의 성능을 자랑하는 캐리어급의 백본 장비"이라며 “대학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민컴 서영진 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