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 ‘eDocument Lifecycle 관리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이사: 이호욱)는 오는 27일 삼성동 코스모타워에서 전자거래기본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한‘eDocument Lifecycle 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랫동안 전자문서의 보급과 안전성을 위해 노력해온 한국어도비는 이번 세미나에서 전자거래기본법 이해 및 업계에 미치는 영향, 전자문서 관리 방법론 등 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다양한 주제 발표와 각종 세션을 마련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 소프트포럼㈜이 주최하고, 한국EMC 다큐멘텀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국회에서 ‘전자거래기본법’이 통과된 이후 이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증폭된 가운데, 법 통과의 영향 분석 및 실질적인 대비책 마련을 위해 열리는 행사이다.

‘전자거래기본법’은 전자문서로 이루어지는 거래의 법적 효력을 명확히 함으로써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 공정성을 확보하고, 건전한 거래질서를 확립함은 물론, 전자거래를 촉진해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99년 7월 제정되었으나 국내의 기존 법체계와의 상충 가능성이 있고 국제거래에 대한 내용이 미흡하다는 지적 등 급변하는 시대적 상황과 지속적인 개정 요구 제기에 의해 마침내 지난 3월 국회에서 개정안이 통과되었다. 따라서 업계는 이에 걸맞는 더욱 구체적인 이해와 대비책 마련이 시급해졌다.

더욱이 오는 9월 구체적인 시행령과 규칙이 담긴 마스터플랜이 마련될 예정이어서 관련 업계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발 앞서 ‘전자거래’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등록은 02-538-6690이나 http://www.srpcorp.co.kr/adobe/eDocument/invi.htm 으로 하면 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크로스 커뮤니케이션스 박은정 02-6242-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