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9-12-04 11:1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는 한국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와 손잡고 12월 5일(토) 서울메트로 본사 뒷마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메트로 노사간부 및 직원 200명과 서울적십자사 40명, 다문화가정 주부 10명 등 250여명이 참여하며 이날 행사에서 담근 김치 3000포기와 성금 300만원을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 등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서초구 일대의 이웃 세대와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김장에 사용되는 배추와 무, 양념소 등 김장 재료들은 홍천군 수하2리에서 조달 받았다. 다문화 가정이 많은 이 마을은 올해부터 서울메트로와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를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마을의 다문화 주부 10명이 함께 참여해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 담그기를 배우게 될 예정이다.

당일, 서울메트로는 연중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로부터 감사패와 함께 금장을 수여 받게 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울메트로의 한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보내야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을 함께 나눌 뿐만 아니라 농촌 자매마을 배추농가의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 며 “첫돌을 맞은 서울메트로 봉사단 활동이 내실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총무팀 사회공헌반
총무팀장 서정식
6110-5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