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근로복지공단, 연금수급자 대상 ‘미래설계 재무컨설팅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김원배)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소재 근로복지공단에서 강정원 은행장과 김원배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재보험의 장해·유족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고객에게 재무설계 컨설팅을 제공하는 ‘미래설계 재무컨설팅 서비스’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들은 자산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비해 실제 자산관리를 하는 비율은 낮아 노후대비를 위한 재무컨설팅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업무제휴로 5만여 산재보험의 장해·유족연금 수급자는 KB국민은행이 지난 4월 자본시장법 시행에 맞춰 새롭게 Open한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KB Wise Plan’을 활용한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근로복지공단 지사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지사와 연계된 KB국민은행 지점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신청고객에게 재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근로복지공단 관계자는“이번 업무 제휴를 통한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연금수급 고객의 재무적인 안정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KB국민은행과의 업무제휴를 확대하여 공단이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근로복지공단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근로복지공단에 특화된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마케팅부
박철호 팀장,안경호 차장
2073-4545,795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