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 맥TV ‘2010년 사상 최대의 이익을 전망하고 있는 시장 컨센서스’ 방송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 www.maktv.co.kr )에서 초보투자자에게 저평가 우량주 발굴법 및 테마주 선취매 매매기법 방송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김종훈(필명:골드칩)이 ‘2010년 상장사 순이익에 대한 분석’을 내놓았다.

시장에서 예상하고 있는 2010년 상장사 순이익 누계는 79.1조 원에 달하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 사상 최대 규모의 이익이 기록됐던 07년보다 36.1%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시장의 이익 전망 컨센서스는 2010년 후반부로 갈수록 이익이 늘어날 것이라는 데 모아지고 있다.

이번주에도 거래량을 제외한 가격적인 변화(이동평균선의 상승세)와 기술적 지표들의 호전세로 KOSPI의 상승시도는 좀 더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지난주의 급반등세가 KOSPI의 강력한 상승모멘텀에 의한 것이라기보다는 단기 가격메리트를 동반한 급반등일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선진국증시와의 수익률 Gap이 대부분 메워진 상황이라는 점에서 추가상승을 위해서는 글로벌증시의 등락이 다시 중요해졌다. 지난주 수급의 주체 역시 외국인이었다는 점에서도 선진국증시의 움직임은 KOSPI의 등락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다.

하지만 주요 글로벌 증시가 KOSPI에 우호적이지만은 않다. 현재 S&P500은 기술적 지표들의 약세로 단기 조정국면이 예상되고 있고, Nikkei225도 추가상승시 10,150엔이라는 주요저항대와 하락추세대 상단에서 물량소화과정이 불가피해 보이기 때문이다. 중국증시도 강한 반등 이후 전고점권 또는 주요 저항대에서 물량소화과정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를 감안할 때 KOSPI도 단기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가 불가피해 보인다. 물론 선진국증시의 강세가 좀 더 이어질 경우 1,660선 전후까지 추가상승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지만, 선진국증시의 추가적인 상승세가 뒷받침되지 못한다면 KOSPI도 주요 이평선에서의 지지력테스트(1차 지지선은 1,590선(20일선), 2차 지지선은 1,560선(120일선))와 함께 물량소화과정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유망종목으로는 LG전자가 OLED 원천기술 보유한 코닥을 인수하면서 미국 시장 점유율이 확대될것으로 예상되고 , LED 칩이 2011년까지 부족할것으로 예상되면서 수혜가 기대되는 LG이노텍를 주목해야 한다.

골드칩은 증권관련 컬럼 연재와 외국계 트레이더로 활동했으며, 현재 맥TV(www.maktv.co.kr)의 증권전문가 방송에서 저평가, 가치주, 테마주 등에 대하여 핵심공략법을 방송하고 있다.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는 무료회원가입을 하면 최고의 전문가 방송 3회를 볼 수 있는 쿠폰을 100% 지급 한다고 한다.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