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로봇청소기가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랑 받는 이유”
첫 번째, 부모님께 효도선물로 안성맞춤
서울에 D대학에 다니는 강진수(23, 가명)씨는 아르바이트를 통해 모은 급여로 어머니께 물걸레 로봇청소기 ‘마미로봇’을 선물해 드렸다. 매일 아침 청소를 하실 때면 진공청소기를 돌린 후 엎드려 걸레질하시느라 허리통증이 심해져 밤새 잠을 설치시는 모습을 보다 못해 내린 결정이었다. 평소 수업과 아르바이트 때문에 가사를 도와드리지 못해 늘 죄송한 마음이 남았었다는 강씨는 로봇청소기를 통해 어머니를 향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다.
덕분에 어머니 허리통증은 물론 청소로 인한 심적인 부담감을 털어내고 여가시간을 적극 활용하는데 집중하게 되었다. 방과 거실은 물론 침대 밑까지 씩씩하게 먼지청소와 물걸레질을 해대는 로봇청소기를 바라보시며 “딸이 하나 더 생긴 것 같다”고 좋아하시는 어머니의 모습이 요즘 강씨를 흐뭇하게 하는 이유다.
두 번째, 유학 간 자녀에게 보약대신 로봇청소기를 선물
현재 아들을 미국에 유학 보낸 윤선화(48, 가명)씨는 걱정이 태산 같다. 끼니를 걸릴 정도로 공부만 하는 아들이 밥은 잘 챙겨 먹는지, 청소는 하고 사는지 자주 가볼 수도 없는 노릇이고 걱정만 앞선다. 그래서 윤씨는 신종플루와 같은 호흡기 질병이 유행하고, 추워진 날씨에 감기 걸리지는 않았는지 하루가 멀다 하고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댄다.
아들의 건강을 염려하던 중 지인에게 자문을 구해 물걸레 로봇청소기 ‘마미로봇 플러스’를 보내주기로 결정했다. 로봇청소기를 받은 윤씨의 아들은 윤씨와 통화할 때마다 시간적인 부담을 덜게 해줘 고맙다며 매번 깨끗해진 자신의 공간을 자랑한다. 학교에 등교 시 로봇청소기를 작동시켜놓고 집에 돌아와 깨끗해진 방에 들어설 때면 공부도 더 잘 된다는 윤씨 아들의 얘기가 최근에는 자녀를 유학 보낸 부모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급속도로 치솟고 있다.
세 번째, 고양이를 키우는 여자 친구에게 선물
회사원 최수혁(29, 가명)씨는 고양이를 너무 좋아해 2마리나 키우는 여자 친구가 있다. 하지만, 그녀에겐 늘 고민이 있다. 고양이털이 자주 빠지고 빠진 털이 공기 중을 맴돌 때면 부모님의 꾸지람이 하늘을 찌른다는 것이다. 바닥에 쌓인 고양이털을 주워 담는 여자 친구의 모습도 귀찮아 마지못해 청소하는 모습이다. 최씨는 그제야 고양이를 좋아하는 것과 보살피는 것은 별개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는 여자 친구에게 올 크리스마스 선물로 로봇청소기 ‘마미로봇’을 사주었다. 평소 수동청소기로 청소할 때는 고양이를 다른 방에 가두고 청소를 해야 해서 여자 친구와 고양이가 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지만, 지금은 로봇청소기가 알아서 방을 청소해주니 몸도 마음도 편하다고 말한다. 로봇청소기가 청소하는 동안 고양이와 거실에서 놀아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윤씨는 최근 “로봇청소기 덕분에 여자 친구와 사이가 더 가까워졌다”며 로봇청소기에 고마움을 전했다.
네 번째, 임신한 아내를 위한 선물
대구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김석훈(35, 가명)씨는 곧 태어날 아이 생각에 늘 싱글벙글 이다. 하지만 식당일로 아침 일찍 나와야 하는 김씨의 발걸음은 왠지 개운치 않다. 임신한 몸으로 집안일을 해야 하는 아내가 걱정되어서다. 조금이나마 가사를 덜어주고 싶지만 너무 바빠서 전화조차 부담스럽다는 윤씨. 그런 윤씨의 발걸음이 며칠 전부터 부쩍 가벼워졌다. 식사하러 온 손님이 소개해준 로봇청소기를 한대 장만했기 때문이다. 임신한 아내를 향한 애틋함으로 구매하게 된 로봇청소기, 윤씨 아내는 요즘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는 등 평소 원하던 태교활동은 물론 외부활동에도 열심이다. 식당 일에만 몰두하는지 알았던 남편이 아내와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로봇청소기를 구매한 행동에 대해 윤씨 아내는 크게 감동했다며 블로그에 글을 남기기도 했다.
위의 사례처럼 로봇청소기는 그 활용도와 개개인의 환경에 따라 최근 가장 갖고 싶은 전자제품의 하나로 손꼽힌다.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오픈마켓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마미로봇’의 경민메카트로닉스(www.mamirobot.co.kr) 장승락 대표는 “최근 로봇청소기는 기존의 수동청소기와 견주어도 그 성능이 크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침대 밑과 같이 밀폐된 곳을 거침없이 청소하고 진공청소와 물걸레청소를 동시 수행하는 등 청소 본연의 기능으로 보았을 때 더욱 뛰어난 부분이 있다는 점에 주목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의 기술발전과 개발능력을 고려해볼 때 로봇청소기가 머지않아 각 가정의 필수 전자기기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라며 로봇청소기의 미래에 대해 자신했다.
올 크리스마스에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통해 사랑을 전달해보는 건 어떨까? 서로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 몸도 마음도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마미로봇 개요
(주)마미로봇은 최첨단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조회사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마미로봇 로봇청소기를 출시,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 있는 개인서비스용 로봇전문기업이다. 2011년 현재 해외 5개국(미국, 일본, 유럽, 중국,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한류의 최일선에서 한국제품의 해외 보급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가정용 청소로봇을 기반으로 미용실청소로봇, 호텔 및 병원용 청소로봇 등 다양한 전문서비스용 로봇을 개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mirob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