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고고-대학 연계 학점인정프로그램 인기

부산--(뉴스와이어)--수능에서 해방된 부산지역 고교 3학년생들이 대입 전에 대학교육과정을 미리 이수한 뒤 입학 후 학점으로 인정받는 부산 동명대학교(총장 이무근)의 ‘고교-대학 연계 학점인정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명대학교는각 2학점짜리 ▲영화로 보는 스포츠(Sports in Movies. 40명) ▲재미있는 컴퓨터 언어세상(amazing computer language. 40명) ▲기초중국어(Basic Chinese. 40명) ▲영어회화(English Conversation. 30명) ▲기초 일본어(Basic Japanese. 40명) 등 5개 과목을 12월 9일(수) 개설해 12월 30일(수)까지 오전 10시부터 낮12시 사이에 캠퍼스에서 강의한다.

‘영화로 보는 스포츠(담당교수 정용민)’는 △스포츠를 주제로 한 영화 감상을 통하여 스포츠에 내재하고 있는 가치를 발견하고 인격적인 덕목을 배양하고 자신의 느낀 점을 표현한하고 △영화의 제작배경 및 줄거리 소개 △스포츠(체육) 문화사 △스포츠의 개인적, 사회적 기능 등을 습득케 한다.

복잡한 수학공식을 간단한 프로그래밍으로 풀어가는 과정을 학습하는‘재미있는 컴퓨터 언어세상(담당교수 김덕술)’은 전공별 심화과정을 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수학(修學)능력을 배양하고 지식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문제해결능력을 갖추기 위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활용한다.

‘기초중국어(담당교수 왕경위)’는 중국어 자음 운모 사성 경성 성조변화 얼화운 등과 함께 인사말 자기소개 가족생활 여행 등에 쓰이는 실용중국어를 섭렵케 한다.

‘영어회화(담당교수 Robert Mercer)’는 교재의 각 주제를 중심으로 대화하고, 학생들이 일상생활에 대한 내용에 대해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도록 회화능력을 향상시킨다.

‘기초 일본어(담당교수 감영희)’는 일본어의 기본문형과 문법 이해, 작문능력 배양, 비디오나 빔프로젝트 등을 활용한 일본문화 이해 등을 가능케 한다.

이무근 총장은 “수능 후 면학분위기 조성,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 교양교육 강화 등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했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울산경남지역 유일의 1, 2단계 산학협력중심대학 선정(지경부 및 교과부)대학인 동명대학교의 정시모집일정은 오는 12월 19일부터 24일까지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