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해찬들, 장류 트리플 ‘고추장, 된장, 쌈장’ 50% 도전장
새로 선보이는 ‘해찬들 재래식 100% 콩된장 골드’는 기존의 된장 제품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던 밀, 쌀 등의 기타 곡물을 사용하지 않고 전통방식대로 곡물재료는 100% 콩만 사용했다. 기존의 해찬들 된장의 장점인 저온숙성 방식의 깊은 맛과 함께 콩 이외의 다른 곡물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맛이 구수하다. 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보존료가 들어 있지 않고 해찬들만이 갖고 있는 전통메주 발효기술력으로 숙성시켜 짜지않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기존 전통 제조방식의 집된장의 깊은 맛을 살려 현재 30%의 공업화율로 고추장의 90%에 비해 더딘 성장을 기록중인 된장 시장 확대에 주력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00g 제품의 대형마트 기준 소비자가격은 3,500원이다.
이와 함께 해찬들 쌈장 제품에 대한 리뉴얼도 단행했다. 기존제품에 비해 마늘 함량을 높여 칼칼하게 매운 맛과 함께 국내산 생마늘만 사용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해찬들 쌈장 라인업인 ‘사계절 쌈장’와 ‘고기전용 쌈장’을 동시에 리뉴얼했다. 양질의 국내산 원료로 교체했으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해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해찬들 사계절 쌈장 500g의 대형마트 기준 소비자 가격은 2,980원으로 전과 동일하다.
CJ해찬들은 이미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고추장에 이어 된장, 쌈장에서도 지속적인 품질 개발 및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50% 선을 넘을 계획이다. 이미 된장의 경우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모든 원재료를 국내산 원료로만 사용한 ‘해찬들 100% 국산 된장’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측은 이번에 출시한 ‘100% 콩된장 골드’와 함께 내년 상반기 중 출시를 추진중인 프리미엄 된장 신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이면 현재 45.8%의 시장점유율의 상승과 함께 된장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쌈장 역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꾸준하게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내년 추가 신제품 라인업 확대가 계획되어 있어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CJ해찬들은 장류의 선진화, 글로벌화에도 더욱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추장의 경우 지난 5월부터 시작한 ‘해찬들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국 현지시장 맞춤형 고추장 소스를 개발중이다. 곧 가시화된 R&D성과를 발표하고 현지 마케팅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된장 역시 현재 낮은 공업화율의 원인이 아직 집된장의 품질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된장 명인과 연계한 품질강화 마케팅 및 전통 숙성공법 강화에 연구예산을 집중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시즈닝 마케팅 담당 노상규 상무는 “주력 전분야에서 50%의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것은 그만큼 단기 마케팅의 성과가 아닌 제품 고유의 품질력이 소비자들에게 입증받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CJ해찬들은 국내 대표 장류브랜드답게 국내에서는 확고한 1위와 함께 장류의 글로벌화라는 두 가지 목표 달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민태중
02-726-8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