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마미로봇플러스, 제품가격 전격인하

뉴스 제공
마미로봇
2009-12-14 15:13
하남--(뉴스와이어)--경민메카트로닉스(대표이사 장승락, www.mamirobot.co.kr)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로봇청소기 ‘마미로봇플러스’의 제품가격을 지난 12월 12일자로 34만8천원에서 31만2천원으로 전격 인하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잘 알려진 마미로봇플러스의 경민메카트로닉스는 오는 12월 15일자로 맞이하는 창립4주년을 앞두고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에 성공해 지난 12일부터 마미로봇플러스 가격을 전격 인하했다고 밝혔다.

경민메카트로닉스의 홍보담당자는 제품의 가격인하 배경으로 “제품판매량의 증대와 더불어 생산성이 향상되고 원가절감이 이뤄진 데 따른 결정”이라고 말했다.

경민메카트로닉스의 로봇청소기 마미로봇과 마미로봇플러스는 각각 3가지의 색상으로 옥션, G마켓, CJ몰, 롯데닷컴 등 온라인쇼핑몰을 비롯 각 대리점에서 정가제로 판매되어 왔다. 따라서 제품출시 이후, 제품의 정가제만을 고집하며 제품의 품질로서 승부해온 기업의 파격적인 결정이, 치열해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동종업계에 적지 않은 여파가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경민메카트로닉스는 2007년부터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출시 판매해왔으며, 다양한 기능에 있어서 수차례 특허를 획득하고 최근에는 주부들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한때 옥션에서 57%의 누적판매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기술력과 소비자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경민메카트로닉스는 경기지방중소기업청에서 2009년 하반기 첨단장비활용기술개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고 올 초 독일, 프랑스 등 유럽으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마미로봇플러스’를 수출하기 시작해 해외에서도 제품의 시장성을 높이 평가 받은바 있다.

이는 마미로봇이 제품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R&D인력을 증강하고 우드로 된 거실까지 바닥의 변질 없이 미세먼지까지 청소하는 물걸레 기능, 미세먼지 2중 필터 안전기능, 항균소재 활용, 먼지흡입구가 바닥으로 밀착되는 싸이클론 진공흡입방식을 강화하는 등 실용성과 효율성을 높인 결과로 분석된다.

국내 유망중소기업으로서 중국, 일본 등 동남아 시장에까지 판로개척을 시도하는 물걸레 로봇청소기 ‘마미로봇’의 향방을 이제는 전 세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마미로봇 개요
(주)마미로봇은 최첨단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조회사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마미로봇 로봇청소기를 출시,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 있는 개인서비스용 로봇전문기업이다. 2011년 현재 해외 5개국(미국, 일본, 유럽, 중국,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한류의 최일선에서 한국제품의 해외 보급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가정용 청소로봇을 기반으로 미용실청소로봇, 호텔 및 병원용 청소로봇 등 다양한 전문서비스용 로봇을 개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mirob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