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증시, 맥TV만 보면 안다…12월 16일~27일 무료 릴레이방송 실시
증시의 맥을 정확하게 짚어주는 온라인 증권방송 맥TV(www.maktv.co.kr)가 연말을 맞아 내년도 증시를 전망하는 무료방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무료방송 이벤트에서는 그동안 주식, 선물시장에서 뛰어난 분석과 예측으로 명망이 높은 스타강사들이 각각 2010년 테마주, 우량주, 주도주 등에 대해 속 시원한 전망을 내놓을 예정이다.
16일은 김종훈(필명:골드칩) 전문가가 ‘전업투자자를 위한 2010 핵심 테마주-이 종목이 뜬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는데 이어 17일은 정철화(필명:예측박사) 전문가가 ‘초보자도 따라 하는 2010 선물옵션’, 21일은 박병주(필명:칸) 전문가가 ‘2010 목표 2,300p! 수익률 최고 우량주는?’, 23일은 곽병철(필명:피터린치) 전문가가 ‘초보자를 위한 2010 완벽한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특강’, 28일은 유지윤(필명:아이맥스) 전문가가 ‘직장인을 위한 2010 에너지 폭발 대세상승 주도주 포착’, 29일은 손태건(필명:타이쿤) 전문가가 ‘양자파동이론으로 보는 2010 파생시장’이라는 내용의 강연이 이어진다.
전업투자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단기매매 위주로 투자하는 전문가 골드칩은 파이낸스투데이 등 증권관련 컬럼 연재와 외국계 트레이더로 활동했으며, 현재 맥TV의 증권전문가 방송에서 저평가, 가치주, 테마주등에 대하여 핵심공략법을 방송하고 있다.
골드칩은 외국계투자사에서 데이트레이딩을 맡았던 경험을 살려 급등주의 눌림목을 공략하거나 저평가된 우량주의 단기테마 주도 시 선취매 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2010년 한 해 동안 이슈가 될 테마들을 분석하고, 테마를 주도할 종목군을 선정해 적절한 매매전략과 매수가격 목표치 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예측박사는 대우증권, 신한증권, 한국경제TV 및 머니투데이를 거쳐 현재 맥TV 증권방송 리서치 센터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칸은 팍스넷, 슈어넷 등 증권 전문가방송에서 활약했으며 현재 맥TV에서 거북이 투자론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예측박사는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시스템을 이용해 다음날 혹은 다음 달의 시세를 미리 분석하는 시스템트레이딩을 하고 있다. 수년간의 데이타를 분석하고 15년간의 경험을 접목시켜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여기에 옵션 복합전략을 구사해 완벽한 리스크 관리도 병행한다. 정확한 타이밍과 지수포인트를 사전에 알려주어 선물을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따라할 수 있도록 모든 매매과정을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다.
추세매매의 대표주자이며 우량주 선취매 뿐만 아니라 우량주 단기매매의 전문가로 잘 알려진 칸은 내년 시장을 완벽한 회복기로 보고 지수를 2300p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신흥우량주를 선별하여 집중 투자하고 있다. 이들 종목을 시장흐름에 맞춰 단기 혹은 장기로 자산을 집중시키는 전략으로 수익을 극대화 하고 있다. 칸은 이번 방송에서 단순히 우량주라서 삼성전자를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2010년에 새롭게 막대한 수익을 가져다주며 시장을 이끌 신흥우량주를 선별하고,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피터린치는 투자의 방향을 타이밍에 강한 가치투자로 기업의 가치분석을 통해 완벽한 분석과 투자실행을 추구한다. SK증권, 한국 경제TV에서 증권전문가로 활동 했으며, 현재 맥TV에서 투자분석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피터린치는 투자상담사부터 자산관리사 펀드매니저 자격증까지 금융자격증만 6개를 취득했고 주식과 선물/옵션을 총망라하는 직접 투자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증시 격언은 너무나 유명하지만 그것을 실천하기는 너무나 어려운 일이다. 이번 특집무료방송을 통해서 그는 왜 개인투자자들이 자산분배를 어려워 하는지 그 이유를 분석하고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또한 2010년 어떻게 자산을 관리해야 손실을 보지 않고 안정된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아이맥스는 ‘쪽박계좌 되살리는 주식 특강노트’ 등을 포함해 6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이토마토, 팍스넷, 머니투데이, 프라임경제 등 주요 증권관련 분야에서 활동했다. 분산투자를 통한 안정적인 운용전략으로 유명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비중확대와 축소 전략으로 수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운용 전문가로 현재 온라인 증권전문가방송 맥TV에서 투자전략 수석 애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식시장의 선수인 아이맥스는 이번 방송에서 아주 직설적으로 2010년 폭발적으로 에너지를 분출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을 살필 계획이다. 그를 통해 진정한 시장의 주도주가 무엇이고, 진정한 대세 상승기의 종목이 무엇인지 낱낱이 파헤쳐지는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가양자파동이론’의 국내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타이쿤은 브릿지증권과 대우증권을 거쳐 현재 맥TV 투자전략센터장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맥TV 홈페이지에서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매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주가양자파동이론’ 무료 온라인 강의를 하고 있다.
그는 방송 일주일 만에 옵션 1500%의 신화를 만들어낸 주인공이다. 그가 세상에 꺼내놓은 주가양자파동이론은 어려운듯하지만 한번 빠져들면 너무나 쉬운 분석방법이며 시장을 거스르지 않는 최고의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방송에서 이러한 이론을 근거로 지금의 시장을 살펴보고 2010년에는 어떻게 시장이 움직일지를 예측한다. 또한 2010년 선물 옵션의 투자전략에 대해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무료방송은 저녁 7시~9시까지이며 맥TV에 유료로 1개월~3개월 결제한 고객들은 30%~55%까지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문의:1577-3733 www.maktv.co.kr)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