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AutoCAD 2006 및 산업군별 3D 신제품 대거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설계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컨텐츠 회사 Autodesk Inc. 의 한국 현지 법인인 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남기환, www.autodesk.co.kr)는 기업이 디지털 자산을 가장 효과적으로 작성, 관리 및 공유하여 경쟁력을 극대화하도록 지원하는 자사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새로운 버전 ‘AutoCAD 2006 및 건축, 건설, 기계 설계, 제조, 토목 엔지니어링, GIS 등 각 산업별 기반의 3D 솔루션’을 발표했다.

신규 솔루션 스위트는 2D 설계, 고급 3D 모델링을 향한 기본 개념 설계, 애니메이션, 시각화, 데이터 관리 및 협력 작업을 위한 25개 이상의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2006 신제품군은 신속한 구현 및 사용 편의성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신속한 투자대비 수익(ROI)을 회수, 지원하도록 고안됐다. 또한, 이번 발표를 통해 오토데스크는 최고의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산업별 특화 3D 모델링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오토데스크는 엔지니어 및 설계자들에게 2D 설계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AutoCAD의 20번째 버전 AutoCAD 2006을 발표했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제도자와 설계자의 생산성과 효율성 증대를 선도해온 AutoCAD는 이번 버전에서 이전보다 더욱 향상된 인터페이스, 텍스트 변경, 해칭 및 테이블 계산 속도를 높여 주는 주석 향상 기능,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리더 등을 제공해 AutoCAD 2002보다 60% 이상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설계 및 관련 정보를 즉시 공유할 수 있도록 해 협업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Autodesk DWF 형식으로 간단하게 변환시키는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이번 발표된 오토데스크 신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l AutoCAD 2006: 업계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선도적인 2D 및 기본 개념 설계, 세부 작업 및 설계 문서화를 위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확장이 가능하다.

l Autodesk Inventor 10: 4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3D 설계 소프트웨어. Inventor 10은 프로젝트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켜 주는 종합적인 기능적 설계 기능을 도입한다.

l Autodesk Civil 3D 2006: 업계 유일의 3D 토목 엔지니어링 설계 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완수하기 위한 동적 엔지니어링 모델을 지원한다.

l Autodesk Map 3D 2006: 고유한 지리공간 도구로 CAD와 GIS 데이터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빌딩 및 인프라 세부사항을 정밀 위치와 결합한 지도를 작성하고 관리한다.

l Autodesk Revit Building 8: 건축가, 설계자 및 엔지니어가 빌딩 프로젝트에서 하나의 전체적인 표현에 입각하여 함께 작업할 수 있게 하여 설계 프로세스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시켜 주는 최첨단 빌딩 정보 모델링(BIM) 기능을 제공한다.

l Autodesk? Buzzsaw? 서비스: 프로젝트 팀들이 프로젝트 수명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 정보를 교환, 공유 및 추적하여 스케줄을 유지하고 예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기능과 작업 흐름을 개선한다.

l Autodesk? DWF™ Composer and DWF™ Viewer: 설계 전문가들이 모든 기초 정보의 무결성을 보장하면서 높은 정확성과 속도로 디지털 설계 문서를 공유 및 개정할 수 있게 함. 이러한 디지털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팀은 비용을 절감하고 전통적인 방식과 비호환 형식으로 인해 전형적으로 2-3일 뒤지던 것을 없앨 수 있다.

신제품 개발에서 오토데스크는 고객이 아이디어를 신속하고 쉽게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가장 주력했다. 이를 위해 오토데스크는 커뮤니티와 긴밀한 협업으로 설계자들의 작업 프로세스를 폭넓게 이해하고, 이를 근간으로 신제품들이 작업에 드는 단계 수를 줄이거나 프로세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솔루션 출시와 함께 오토데스크코리아는 오는 5월 10일(화) ‘오토데스크 솔루션데이 2005’를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제품 전체에 대한 소개와 데모, 그리고 고객들과 함께 하는 오토데스크 코리아만의 고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토데스크코리아 남기환 대표이사는 “이번에 발표된 솔루션 스위트는 현재까지 오토데스크의 가장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기계설계, 제조, 건축, 건설, 토목 엔지니어링, GIS,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있는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가장 신속하게 실현하고 궁극적인 생산성 향상을 달성하도록 한다”면서 “앞으로도 오토데스크는 높은 기술 투자 가치를 지닌 산업디자인 전문 솔루션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토데스크는 신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며 방대한 협력사 및 교육 지원을 전개한다. 오토데스크 개발자 네트워크(ADN)의 30개의 회원 사가 이미 Autodesk의 2006 제품 라인과 호환 또는 응용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autodesk.com/partnerproducts에서 참조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02-566-88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