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움닷컴, 지역도서관과 곰TV에 동영상 미술강의 제공

뉴스 제공
뮤움닷컴
2009-12-17 11:25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 K씨는 여자친구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전시중인 “모네에서 피카소까지” 전시를 보러 가기로 했다. 그러나 미술에 문외한인 그는 고민하다가 집 근처 도서관에서 에드가 드가(Edgar De Gas),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van Gogh), 클로드 모네 (Claude Monet) 등의 대가들의 작품과 미술사조에 대한 설명을 인터넷 동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전시회에서 작품을 이해하면서 볼 수 있어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좋은 시간을 보냈다.

직장인 L씨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했던 어릴 적 꿈을 시간부족과 비싼 강습료로 망설이고 있던 차에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인 ‘곰TV’에서 수채화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팔레트에 물감 짜는 방법부터 여러 붓의 쓰임새, 그리고 물감 표면에 써 있는 어려운 용어들에 대한 설명, 물체를 그리는 자세한 방법 등 만족스러운 강의를 들을 수가 있었다. 그는 “이런 유익한 강의가 무료로 공급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며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미술포털사이트인 뮤:움닷컴(www.mu-um.com)은 미술컨텐츠가 가지는 교육성과 공익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박창원 대표는 “일반 대중들을 위한 미술전시가 다양해지고 있는 것은 미술계 역시 대중을 향한 문화예술의 공익성을 점차 인식하고 있다는 결과로 보여지며 이는 미술계에 대한 관심으로 화살이 돌아오고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본다.” 고 밝혔다.

이렇듯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림을 보는 방법’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이에 뮤:움닷컴(www.mu-um.com)은 일반 대중의 예술에 대한 지적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지역 도서관에 온라인 미술강의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설이 부족한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이들은 곰TV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동영상 미술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에도 공급되는 방안이 논의 중이며, 이를 통해 서울 전역의 도서관에도 제공될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았다.

<뮤:움닷컴 온라인 미술강의 동영상 컨텐츠 제공 기관>

2009
서울시교육청에 공급 예정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컨텐츠 공급
경기디지털자료실 지원센터 컨텐츠 공급
인천광역시 계양도서관 컨텐츠공급
성남시 정보문화센터 컨텐츠공급
의정부 지식정보센터 컨텐츠공급
강릉시립도서관 컨텐츠공급

2008
곰TV채널 교육컨텐츠 공급

2007
국립현대미술관 토요미술강좌 동영상서비스 공급

뮤움닷컴 개요
뮤움(www.mu-um.com)은 아티스트, 전시기획자, 일반 대중뿐 만 아니라 미술계 기자들까지, 모든 미술인과 대중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전천후 시스템을 구축한 미술전문 아카이브 사이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mu-um.com

연락처

뮤움닷컴 홍보팀
02-576-3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