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창업의 명가 ‘티바두마리치킨’ 철산점 사장의 성공 스토리

뉴스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2009-12-17 15:40
서울--(뉴스와이어)--치킨 창업 시장에서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원 플러스 원(1+1)시스템’을 도입한 두 마리 치킨 대표 브랜드 티바두마리치킨(www.tiba.co.kr)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www.tiba.co.kr) 철산점의 경우 오픈 후 월 평균 4200만 원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치킨 창업에 관심을 갖게 되어 올해 9월에 매장을 오픈한 철산점 조증서 사장은 특유의 친절함과 부지런함으로 매장 오픈 3개월 만에 티바 전국 매장 중 10번째 안에 드는 대박 매장의 반열에 올라섰다.

티바 철산점 조증서 사장은 “치킨 시장의 경쟁이 워낙 치열해서 창업을 하기 전 창업 정보 수집에 정말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특히 치킨 프랜차이즈를 결정하는데 많이 고심했어요. 창업 정보를 모으려고 각종 사업 설명회 참석, 창업 관련 기사 수집, 창업 컨설팅 상담, 치킨 브랜드 별 맛 비교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치고나서 제게 확신을 심어준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으로의 치킨 창업을 최종 결심 했습니다”라고 창업을 준비하던 시기의 경험을 들려주었다.

티바두마리치킨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소자본 창업 지원과 전국적으로 분포한 270개 체인점의 물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본사의 물류·유통 노하우, 치킨 속살까지 양념 처리한 첨단 염지 공법이 매장 운영은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강하게 어필할 것이라는 철산점 사장의 예상은 정확하게 맞아 떨어졌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는 티바두마리치킨은 이미 각종 치킨 브랜드들의 치열한 전장이었던 철산동 지역에서 저렴한 가격 경쟁력으로 도리어 치열한 경쟁의 반사이익 효과를 누리면서 주중 40~50세트, 주말 80세트 이상을 파는 매장으로 급격하게 성장해 오픈 3개월 만에 티바두마리치킨 하반기 우수체인점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해냈다.

“현재 확보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충성고객 유치를 위한 주기적인 할인 쿠폰 메시지 발송, 초등학교 및 교회, 각종 단체 무료 시식회 진행, 매일 3000장 이상의 전단지 배포 등 다양한 매장 홍보 전략을 통해 매출 극대화 계획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홍보 전략과 서비스로 2010년에는 월 매출 8000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며 야심찬 계획을 공개했다.

그가 마지막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당부한 것은 “올인 하라!”는 것이었다. 티바 철산점의 매장 안정화를 이루기까지 하루에 잠을 5시간만 잤을 뿐만 아니라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매장 관리에 올인 했다는 그는 “아무리 작은 매장이라고 해도 치밀한 계획과 집중력이 없다면 운영이 안 된다”며 성공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열정을 불사르라며 창업을 먼저 한 선배로서의 조언을 잊지 않았다.

현재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문의로 서울 본사에서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1588-6338)

티바두마리치킨 개요
티바두마리치킨은 지속되는 불황 속에 예비창업자들의 성공활로를 열어주기 위한 5無 가맹정책을 펼쳤다. 개설수익 포기, 가맹비 무료, 보증금 무료, 교육비 무료, 로얄티 무료다. 거품을 쫙 빼버린 1000만원 대 창업이 가능하다는 가맹개설 이점으로 예비 가맹점주는 철저히 100% 조리교육화가 될 때까지 창업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일주일 간격으로 본사 관리바이져가 방문하여 운영상태, 위생상태, 고객서비스 체크, 홍보진행 단계를 체크하여 체인점 성공을 위한 밀착관리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월1회 단위로 본사 조리바이져 방문 하에 품질, 맛 향상화를 위한 지속적인 본사의 체인점 조리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ba.co.kr

연락처

웹마케팅사업부
류철준대리
011-9931-0812
신수환 대리
02-832-23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