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유망창업 아이템 ‘치킨’에 주목

- 두마리 치킨이 대세, 차별화된 경쟁력도 필수

뉴스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2012-07-03 13:22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한 시장조사기관의 설문조사 결과, 배달음식 인기 순위에서 치킨이 1위를 차지했다. 이렇듯 언젠가부터 치킨배달 전문점이 없는 동네가 없을 정도로 치킨은 남녀노소 불문, 전체 국민들에게 사랑 받는 간식이다.

이 때문에 창업시장에서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의 경우 맥주 소비와 맞물리면서 창업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다. 특히 요즘은 ‘치맥’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맥주와 치킨의 인기가 많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분석해 식구가 많은 가정이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단체 등을 겨냥한 두 마리 치킨 프랜차이즈가 늘고 있다.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 치킨을 제공한다는 점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요가 많은 만큼 공급 또한 포화상태에 이르러서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것이 현실.

타 업체와 차별화 된 경쟁력은 필수로 갖춰야 하며 기존의 메뉴에서 업그레이드 된 맛을 개발하거나 색다른 컨셉과 마케팅 등으로 소비자들의 입맛과 관심을 읽어내야 실패할 확률이 낮아진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성공적인 치킨창업을 위해서는 치킨 맛은 기본이고 위생적이고 신선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아야 한다”며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대외적으로 꾸준한 마케팅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티바두마리치킨 개요
티바두마리치킨은 지속되는 불황 속에 예비창업자들의 성공활로를 열어주기 위한 5無 가맹정책을 펼쳤다. 개설수익 포기, 가맹비 무료, 보증금 무료, 교육비 무료, 로얄티 무료다. 거품을 쫙 빼버린 1000만원 대 창업이 가능하다는 가맹개설 이점으로 예비 가맹점주는 철저히 100% 조리교육화가 될 때까지 창업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일주일 간격으로 본사 관리바이져가 방문하여 운영상태, 위생상태, 고객서비스 체크, 홍보진행 단계를 체크하여 체인점 성공을 위한 밀착관리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월1회 단위로 본사 조리바이져 방문 하에 품질, 맛 향상화를 위한 지속적인 본사의 체인점 조리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ba.co.kr

연락처

티바두마리치킨
웹마케팅사업부
유태준 과장
02-832-2336, 010-6640-66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