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파스퇴르, 한독약품과 국내 백신 유통계약 체결

2009-12-21 10:28
서울--(뉴스와이어)--사노피-아벤티스 그룹의 백신 부문 사노피 파스퇴르(대표이사: 에민 투란) 는 국내 제약기업인 한독약품 (대표이사 회장 김영진)과 백신 유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2010년 1월부터 자사의 소아 백신과 성인 백신 제품들을 국내에 본격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사의 전략적 제휴로 향후 사노피 파스퇴르의 소아 및 성인용 백신 제품들의 주문, 유통 및 판촉활동을 한독약품이 맡게 됨에 따라 앞으로 국내 시장에 보다 안정적인 백신 공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내 백신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백신 전문 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는 한독약품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간의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 공중 보건향상에 기여하고,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휴와 관련해 사노피 파스퇴르의 에민 투란(Emin Turan) 대표는 “한독약품이 가진 우수한 영업 노하우와 지난 50년간 쌓아온 국내 제약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성, 경영진의 적극적인 협력이 이번 제휴를 성사시킨 가장 큰 배경”이라면서 “사노피 파스퇴르는 앞으로 보다 고객에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영업력을 향상시키고, 신속하게 백신을 제공하는 등 최고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사노피 파스퇴르는 우수하고 안전한 새로운 백신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며 ”이번 제휴로 예방 백신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교두보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독약품 김영진 회장도 “한독약품이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백신 시장에 본격적으로 합류하게 됐다”며 “한독약품은 백신 제품의 안정적인 유통과 시장에서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백신 영업 조직을 새롭게 갖추고 사노피 파스퇴르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국내 시장에 다양한 백신을 원활히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노피 파스퇴르와 한독약품은 오늘부터 전국 소아청소년과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안내메일을 발송,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알리고, 수신자 부담 ‘백신 주문 전화 (080-3011-001)’를 운영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

사노피 파스퇴르 (sanofi pasteur) 에 대하여

사노피 파스퇴르는 글로벌 기업 사노피-아벤티스 그룹의 백신사업 부문으로, 현재 백신 전문 업체로는 세계 최대 규모이다. 110년 이상의 오랜 백신 개발 역사를 자랑하는 사노피 파스퇴르는 지난 2008년 한해 동안에만 백신 제품 16억 도스를 제공해, 이를 통해 전세계 5억 명에 달하는 인구가 예방접종을 제공받았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백신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로서 20 여 개의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폭넓은 백신 제품을 생산, 제공하고 하루 100만 유로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1997년 설립됐으며, 현재 국내 백신 시장의 주요 백신 공급원이다. 독감 백신 (완제),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b형 뇌수막염 백신, 폐렴구균 백신 및 A형 간염 백신 등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최근에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및 성인용 백일해 예방 혼합백신 을 출시했다.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에 대하여

세계 1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는 유럽 1위의 글로벌 제약 기업이다. 세계적인 연구개발 조직을 바탕으로 약 19,000 여 명의 과학자들이 29개의 R&D 센터에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7개의 핵심 치료제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대표적인 7개 핵심 치료제 분야로는 심혈관계 질환, 혈전증, 항암, 당뇨병, 중추신경계, 내과영역 및 백신이 포함되어 있다.

한독약품에 대하여

한독약품(회장 김영진, www.handok.com)은 1954년 설립 이후, 훽스트, 아벤티스, 사노피 아벤티스 등 세계적 제약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우리나라 제약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해 왔으며, 윤리경영의 바탕 위에 혁신을 통한 대한민국 제약회사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서울 역삼동 본사, 12개 지방사무소, 충북 음성 공장에 7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주요 전문의약품으로는 당뇨병치료제 시장 1위 품목인 아마릴과 아마릴M, 아마릴멕스 외에 고혈압치료제 테베텐, 트리테이스, 무노발, 트리아핀,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자트랄 등이, 일반의약품으로는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티, 소화제 훼스탈, 정장제 미야리산, 금연보조제 니코스탑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연락처

사노피 파스퇴르
신지숙 주임
02-3011-0603

KPR
강현주
02-3406-22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