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메카트로닉스,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마미로봇 보이스’ 출시

뉴스 제공
마미로봇
2009-12-22 13:43
하남--(뉴스와이어)--경민메카트로닉스는 상황별 구동능력 자동조절방식을 강화해 청소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안전성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마미로봇 보이스(Mamirobot Voice)’를 21일 출시했다.

마미로봇 보이스는 기존의 로봇청소기 ‘마미로봇 플러스’의 두뇌라 할 수 있는 회로기판(PCB: printed circuit board)을 전격 교체한 제품으로 구동능력의 개선, 음성전달기능적용, 협소공간에서의 섬세한 청소능력 강화 등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효율적인 청소를 가능케 했다.

그 동안 업계는 로봇청소기가 의자 밑이나 장애물이 많은 협소공간에서 고립되는 문제점들로 고민해 왔다. 이에 마미로봇 보이스는 좌우 측 바퀴 구동상태를 각각 분류해 서로 다른 구동력을 갖을 뿐만 아니라 공간에 따른 후진과 미세각도의 움직임으로 쉽고 원활하게 청소할 수 있다.

마미로봇 보이스의 움직임은 360도에서 미세각도인 10도 이내까지 움직임이 다양하다. 또한 14가지 상황에 따른 음성전달기능과 더불어 전자제품 특성상 문제될 수 있는 전지의 과전류 감지 및 소비자의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경민메카트로닉스의 로봇청소기는 그 동안 카펫에 적합한 브러쉬 청소가 아닌 한국적 방문화에 맞도록 제작된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호평 받아 왔다. 그만큼 극세사 물걸레 밸크로 기능 도입(특허)으로 물걸레 간편 탈부착을 유도하는 등 아이디어와 특허의 중심에 서 있었다. 이는 애초부터 브러쉬에 머리카락 엉킴 현상에 대한 우려나 사용자가 브러쉬 청소에 애를 먹어야 하는 불편이 없는 등 기술적 향상 못지않게 실용성에 중점을 두어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때문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이번에 새로 출시한 ‘마미로봇 보이스’는 기존의 먼지흡입구가 바닥으로 자동 밀착되어 미세먼지 흡입력을 몇 배로 강화시키는 싸이클론 흡입방식(특허), 문턱을 쉽게 넘기 위한 경사판부착(특허), 먼지가 쏟아지지 않는 밀폐형 먼지통, 미세먼지 접촉부분의 항균소재 활용, 1회용 먼지필터 교환방식 등 기존의 뛰어난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마미로봇 보이스는 와인과 티타늄 2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업계 최저인 34만원선이다. 제품구매는 마미로봇 홈페이지(www.mamirobot.co.kr)와 롯데홈쇼핑, CJ오쇼핑, H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마미로봇 개요
(주)마미로봇은 최첨단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조회사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마미로봇 로봇청소기를 출시,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 있는 개인서비스용 로봇전문기업이다. 2011년 현재 해외 5개국(미국, 일본, 유럽, 중국,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한류의 최일선에서 한국제품의 해외 보급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가정용 청소로봇을 기반으로 미용실청소로봇, 호텔 및 병원용 청소로봇 등 다양한 전문서비스용 로봇을 개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mirob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