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산타랠리 오나”…하나스탁론, 주식매입자금대출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연말이 다가오면서 산타랠리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번 연말에도 산타랠리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린다. 산타랠리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는 부류들은 해외경기 상황과 12월이라는 특수성 등을 감안했을 때 산타랠리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분석한다.

비록 현재 증시가 박스권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중국, 인도, 브라질 등 신흥국들의 경기회복과 성장속도가 미국이나 유럽의 부진을 상쇄할 정도로 빠르다는 점, 미국의 경우 주식형 펀드에 최대 규모의 자금이 유입됐다는 점 등이 산타랠리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보는 근거로 작용한다. 또 다른 전문가들은 연말 배당락까지 불과 몇 주만 남겨둔 시점에서 수급 상 미국증시가 크게 밀리긴 어렵고 빠르게 연중 고점을 회복하는 추세인 점을 감안하면 랠리의 기운이 느껴진다고 주장한다.

이에 반해 산타랠리 효과에 대해 부정적인 사람들은 증시에서 일어나는 특징적인 현상이나 반복되는 주가흐름을 표현하기 위해 ‘~효과’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이런 효과들은 증시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동원되는 표현일 뿐 이를 무력화하는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지나친 기대감은 경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산타랠리 효과가 있을지, 없을 지는 닥쳐봐야 알겠지만 산타랠리 가능성 여부는 차치하고 주식거래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매매시점을 정확하게 캐치하는 것이다. 주식 투자에는 엄연히 적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증시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분석을 통해 투자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산타랠리가 시작됐을 때는 이미 투자 적기를 놓친 것이므로 시장의 흐름을 미리 읽고 앞서가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추구해야 한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주식 시장에서 재빠른 투자를 보장하는 길은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밖에 없다. 증권사의 까다로운 주식담보대출이나 신용융자보다는 빠르고 간편한 주식투자,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스탁론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스탁론(www.hana82.kr)은 연말 산타랠리 실현 시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본인 자금 포함해 증권계좌 평가 금액의 최대 6배, 5억 원까지 넉넉하게 자금을 지원해 준다. 금리도 국내 최저 수준인 월 0.7%로 한 종목 100%까지 집중 매수가 가능하고 증권사 매매 수수료도 최장 1년까지 내지 않아도 된다. 신용등급이나 연령 제한이 없이 누구에게나 대출이 열려 있고 증권사 방문 없이 제휴 은행에서 계좌를 쉽게 개설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나스탁론 관계자는 “산타랠리 효과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막상 산타랠리가 시작됐을 때는 투자 타이밍을 놓쳐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하나스탁론은 빠르고 안정적인 대출로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연말 들어 찾고 있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1577-7734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http://www.hana82.kr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