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제2소방본부, 제15회 화재조사 사례·연구 발표회 개최

의정부--(뉴스와이어)--“화재조사관들의 정보공유로 감식능력 향상”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28일 일산소방서 대회의실 에서 소방공무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화재조사 사례·연구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15회째를 맞은 이번 발표회에는 유관기관 관계자 및 소방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사례발표와 함께 심도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사례 발표는 ▲‘전기화재 특성 및 조사사례’(양주소방서) ▲ ‘소방차량 화재사례’(파주소방서) 등 소방서 화재조사관들의 연구사례 발표에 이어, ‘금수성 물질의 연소 특징 및 조사방법’에 대해 경원대학교 최돈묵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한편, 발표회에 참석한 관계자는 “매회 거듭될수록 다양한 화재사례가 발표되어 실제 업무에 참고하여 적용할 사례가 많아져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최돈묵 교수의 특강은 화학화재의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