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제3기 프로슈머 모집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시공사가 제 3기 프로슈머 회원을 모집한다. 공사는 29일 “오는 1월 5일까지 주택과 홍보 두 분야 프로슈머를 모집한다”면서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프로슈머단에겐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사 주택사업 전반에 반영,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프로슈머 제도’를 운영해왔다.

‘자연& 주부프로슈머’는 수도권 아파트에 3년 이상 거주한 자로, 평소 주거공간에 관심이 많은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주택 관련 산업 종사자나 관련학과 전공자는 우대하며, 향후 △평면분석 및 단지계획 등 아이디어 회의, △주택트렌드 조사 및 아이디어 제안 회의, △샘플하우스 자문 및 입주자 사전점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수도권 거주자로 평소 홈페이지 및 온라인홍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GICO 홍보프로슈머’에 지원하면 된다.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갖춘 온라인 카페·블로그 운영자, 홈페이지 관련 분야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홍보프로슈머는 공사 홈페이지 모니터링을 비롯, △홈페이지 개편 아이디어 회의, △공사 온라인 홍보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와 자연앤홈페이지(www.jayeon-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합격자는 오는 1월 7일, 최종 합격자는 1월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프로슈머(prosumer)’는 프로듀서(producer, 생산자)와 컨슈머(consumer, 소비자)가 결합된 신조어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람을 말한다. 1980년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에서 처음 사용했다. 토플러 박사는 제3의 서비스 시대는 소비자가 생산자 역할까지 맡는 ‘프로슈머 시대’라고 진단했다.

웹사이트: http://www.gico.or.kr

연락처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처 주택계획팀
조희정
031-220-32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