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1회 공익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
이번 대회는 단체 자체 부담과 노력으로 수행한 우수사업을 발굴 전파하여 공익사업을 활성화하고자 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총 19개 단체가 응모해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사업 6개 단체가 선정됐으며, 총 2,200만원의 사회단체보조금이 지원된다.
최우수상의 영광은 부천연대 ‘부천 청소년 IT기자단 교육·청소년웹진 발행사업’이 차지하였으며, 사회단체보조금 500만원이 지원된다.
우수상 2개 사업은 부천YWCA ‘2009.청소년이 이끌어가는 자원봉사-독거어르신 반찬나눔사업’, 대한적십자봉사회부천지구협의회 ‘아름다운 한가족 다문화가정지원사업’이 차지하였으며 각각 400만원의 사회단체보조금이 지원된다.
장려상 3개 사업은 한국부인회부천시지회 ‘소비자보호사업-명예감시원활동’, (사)경기공예협회 ‘전시회를 통한 지역문화의 이해’, 어울림사회봉사회 ‘매일아침 무료급식 제공-아침을 나누는 사람들’이 차지하였으며 각각 300만원의 사회단체보조금이 지원된다.
수상자 중 한국부인회 부천시지회 김숙자 회장은 “수상만으로도 영광인데 이렇게 보조금까지 지원받으니 감격스럽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중화 총무국장은 수상자를 격려하고“지난 2007년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 사고 시 온 국민이 보여준 자원봉사활동에 세계가 놀랐으며,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의식이 바뀌고 사회단체의 공익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시는 내년에도 공익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사회단체의 우수한 공익활동 사례를 발굴 전파하고 우수단체에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자치행정과
032-625-2343
-
2013년 10월 18일 10: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