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매도 타고 안전교육도 받고…경기제2소방본부, 썰매장 ‘119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12일부터 2.10일까지 30일간 양주시 남방동 양주역 뒤 양주의용(여성)소방대가 무료로 운영 중인 썰매장에서 썰매장‘119이동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썰매장‘119이동안전체험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아 썰매장을 찾은 어린이와 부모 등 도민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 차량을 이용한 △연기피난체험 등 6가지 생활안전체험, △CPR(심폐소생술) 마네킹을 이용한 응급처치 체험·실습, △어린이‘소방알기 그림 그리기대회’입상작 및 소방홍보물(배너) 전시 등 놀이와 안전교육을 결합한 체험교실로 안전한 경기도 조기 실현을 위해 도민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경기소방의 안전교육·홍보사업의 일환이다.

눈썰매장은 양주의용소방대(대장 장정환)와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은안)가 지난 2004년부터 주민화합과 불우이웃돕기 등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매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금년에는 70여명의 남녀대원들이 1일 7명씩 순번을 정해 자체 제작한 썰매를 무료로 빌려주고, 썰매장 내에 불우이웃돕기 모금함 설치 등 썰매장을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을 지역의 불우이웃에 기부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안전한 경기도”의 조기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안전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