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농업기술원, 2010년 농업인기술개발과제 공모

2010-01-13 09:53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민경범)은 1월 18일부터 29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하여 도내에 거주하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를 대상으로 ‘2010년 농업인기술개발과제’공모를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은 접수한 농업인기술개발과제를 2월 상순에 1차 서류심사를 하고 2월 중순에 농촌진흥청에서 공개심사로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며, 최종 선정된 기술개발과제는 최고 1억원까지 국비를 지원하여 연구토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농업인기술개발과제사업은 농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영농애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실용화 기술을 개발하여 확대 보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공모대상 분야는 식량작물을 비롯해 원예작물, 축산, 농촌자원, 농식품가공분야 등이다.

공모 내용은 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겪고 있는 품목별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기술과제와 중앙단위 농업연구기관에서 수행할 수 없는 지역별 영농현장의 기술적인 문제 해결과제, 이미 개발된 기술 중 현장 적용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부분적인 보완기술개발과제, 농업용 기자재, 특수농법 등 실용기술 개발과제 등이 해당된다.

농업인기술개발과제 공모 응모자격은 농업인이나 농업인단체로 거주지역의 농업기술센터나 농업기술원, 대학교, 연구소, 농고, 농협 등과 공동으로 연구팀을 구성하여 신청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es.chungbuk.kr

연락처

충청북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장 차선세
043-220-8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