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는 마라톤 경주다”
탈모전문 더모클리닉 강남점 김성동 원장은 “탈모 치료는 단거리 경주가 아닌 장거리 마라톤 경주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일단 치료를 시작하면 최소 6개월 이상의 시간이 요구됩니다.” 라며 지속적이고 꾸준한 치료 및 관리를 강조하였다.
최근 탈모 연령이 낮아지면서 탈모 인구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늘어나는 탈모인구만큼 클리닉이나 센터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단 치료가 시작되면 2-3개월 내에 빠른 치료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조급한 성격은 오히려 치료효과를 떨어뜨릴 뿐이다.
머리카락은 한 달에 평균 약 1cm정도 자라는 것으로 되어있다. 그러나 탈모가 있는 부위는 새로운 모발이 올라오는데 시간이 걸릴뿐더러 기존 모발에 비해 자라는 속도가 더딜 수 있다.
김원장은 “쉬운 예로 어린아이들을 생각해 보세요. 태어났을 때 머리카락이 많았던 아이들은 1-2년 지나면 어른 모발 이상으로 검고 튼튼한 모발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거의 없이 태어난 아이들은 1-2년이 지나도 모발이 가늘고 전체적으로 머리숱도 적어 보입니다. 세포활성이 왕성하고 계속 성장하는 아이들도 2-3년은 지나야 보기 좋은 모발을 가지게 되는데 탈모가 진행된 상태에서 2-3개월 만에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봄에 씨 뿌리고 열매도 열리기 전에 수확을 기대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탈모를 치료한지 약 3개월 정도 지나게 되면 기존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빠지던 머리털의 개수가 줄어들면서 전반적인 상태가 호전되는 변화를 보인다. 그리고 새로운 머리털이 자라게 되는데 아직 어리고 연약한 짧고 가는 연모상태로 올라오게 된다. 이 상태에서 최소 3-4개월은 더 지나야 어느 정도의 길이 성장으로 전체적인 모발수가 증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어느 정도 개선된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어렵게 회복된 모발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한 번 치료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탈모치료법은 없다. 탈모를 개선하려는 의지와 꾸준한 노력이 있어야만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다시 얻을 자격이 있는 것이다.
더모의원 개요
탈모클리닉 전문병원 더모의원은 탈모전문치료 네트워크로 서울 강남점, 경남 김해점, 전북 군산점, 부산 하단점, 부산 해운대점부설 두피탈모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emo.co.kr
연락처
더모클리닉 강남점
02-561-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