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호식이 두마리치킨, ‘공동 마케팅 협약 ’ 체결

대구--(뉴스와이어)--동양최대의 닭고기생산업체인 ‘하림’(대표이사 이문용)과 치킨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가고 있는 두마리치킨의 원조 ‘호식이 두마리치킨’(대표 최호식, http://www.9922.co.kr)은 15일 대구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 3층 라온홀에서 양사의 명운을 걸고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모든 계육(닭고기) 제품을 하림에서 100% 책임 공급받고 전 체인점에 100% 하림닭 사용 인증패를 부착해 이를 광고에 적극 활용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기반을 이끌어 냈다.

하림도 또한 호식이두마리치킨을 통해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홍보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어서 업계 최초로 이루어진 이번 양사의 협약을 계기로 치킨 문화발전과 육계 소비증대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호식이 두마리치킨 체인사업본부 최랑식 본부장은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창업초부터 계속적으로 하림의 고품질 닭고기를 사용해왔음에도 불구하고, 한마리 가격으로 두마리를 제공한다는 이유로 저가의 수입 닭고기나 냉동 닭고기를 사용하지 않느냐는 고객들의 의구심이 많았다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하림과의 공동 마케팅 협약을 통해 고객들의 의구심을 상당부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이번 공동 마케팅 협약을 기반으로 올 2010년부터는 대구 경북 등 영남지방 텃밭에서 벗어나 서울 수도권 등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기 위해 총력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호식이 두마리치킨 최호식(57) 회장은 “이번 하림과 협약을 통해 호식이두마리치킨에 대해 보다 더 신선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며, 이미 기존의 인기 메뉴인 양념 소스 치킨, 간장 소스 치킨 등이 창업 박람회 등을 통해 서울 지역 고객들에게도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어 서울 경기지역으로의 진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본다” 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과 질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두마리 치킨의 원조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치킨업계에 두마리 치킨 신드롬을 불러 일으킨 주인공으로, 1999년 1월초 IMF 직후 치킨 한마리에 만원 하던 시기에 두 마리를 만원에 판매하면서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급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호식이 두마리치킨의 성공에 고무되어 이후 두마리치킨 이름으로 새로운 치킨 브랜드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기존의 브랜드들도 앞다투어 두마리 메뉴를 내놓게 만든 계기가 바로 두마리치킨의 원조 호식이 두마리치킨의 돌풍에서 시작됐다. (가맹점 문의: 호식이 두마리치킨 053-617-9922)

[참고자료] ‘호식이 두마리치킨’의 성공 배경과 국내 계육시장 변화
호식이 두마리치킨 성공배경에는 유통구조의 개선, ‘가변비용 줄이기’와 ‘비본질적 요소의 제거’를 통한 창조적 가격파괴 마케팅이 주효하였다. 즉, 치킨 무, 서비스 음료, 배달 박스, 튀김기름, 조리시간, 배달 인건비 등의 가변적인 가격요소를 줄이고, 배달 전문점으로 특화하여 점포 인테리어 비용, 점포 임대료 등 초기 창업비용에서 비본질적인 요소를 제거한 것이다. 이러한 두 마리 마케팅을 통한 성공적인 경영을 인정받아 최호식 대표는 지난해 12월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고, 신지식 경영인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최신 기술의 치킨 염지 과정을 통해 육계 가공단계에서의 물적, 시간적 거품을 제거하고 닭고기 맛과 최대한 어우러진 독특한 소스를 개발함으로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고 있다. 호식이 두마리치킨의 약진은 또한 도계 공장의 도계 패턴을 바꾸어 놓았다. 이전에 11~12호(1.05 Kg~1.25Kg)를 기준으로 도계하던 것이 호식이 두 마리치킨이 사용하는 9호(0.85Kg~0.95Kg)를 기준으로 도계를 하게 된 것이다. 이것은 자연히 육계 출하시기도 2~3일 앞당기게 되는 등 사육농가에도 영향을 주게 되었다. 미국 등의 선진국에서는 건강 웰빙식품 및 친환경 육류로 화이트 미트인 닭고기의 소비 비중이 높은데 비해, 우리나라는 아직 닭고기의 소비 비중이 낮은 편이지만, 호식이 두마리치킨의 급성장은 국내의 닭고기 소비 증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호식이 두마리치킨 개요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맛도 두배, 양도 두배, 기쁨도 두배'를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맛과 양과 고객 감동에 성공함으로써 치킨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가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품질의 신선한 하림 육계를 사용하고,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한 맛의 간장소스와 양념 소스 등으로 소비자의 입맛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국내 업계 최초로 ISO9001 품질경영인증을 획득하였고,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도우미 업체로 선정됨으로써 대내외적인 신뢰를 확고히 얻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9922.co.kr

연락처

호식이 두마리치킨
체인사업본부
본부장 최랑식
053-617-9922
010-7348-147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