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동문 기업인 및 주요기업 임직원 연계 산학연 취업 네트워크 구성

뉴스 제공
조선대학교
2010-01-17 14:25
광주--(뉴스와이어)--조선대학교(총장 전호종)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문 기업인들과 주요 기업 임직원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산학연 취업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조선대학교는 급변하는 기업환경과 인력채용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동문 기업인 및 대학과 관련된 주요기업 임직원들을 취업자문교수로 임명하고 1월 15일 오후 5시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취업자문교수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전호종 총장은 이날 김기태 화천기공(주)본부장, 김상환 제너시스BBQ그룹 사장, 변정섭 광주은행 부행장, 이기상 대호전기(주) 사장, 조성은 무진기연(주) 사장 등 71명의 취업자문교수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취업자문교수는 지역별과 업종별로 안배하여 선정했으며 취업지원본부(본부장 최병기)는 수시로 지역별 업종별 간담회를 개최하여 기업채용 동향과 기업의 인재상 등 취업정보를 사전에 파악하여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자문교수는 앞으로 2년 동안 △취업동문 인력풀 발굴 및 유지 △기업정보 및 취업정보 지원 △취업박람회, 채용설명회 등 유치 협조 △취업특강 및 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과 관련한 최신정보와 일자리를 제공하여 취업률을 높이는데 기여하게 된다.

조선대학교는 산학연 취업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관련 기업을 산업체 현장실습업체로 활용하고 취업홍보의 전진기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박람회와 채용설명회 등 대학의 취업관련 행사 참여를 유도하고 최신의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준비생에게 면접지도는 물론 우수 취업동문은 멘토링 취업준비반의 취업지도교수로 활용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조선대학교 대외협력처
홍보팀장 기홍상
062-230-6097, 230-6098
이메일 보내기